!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Forguncy를 사용한다면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도 데이터베이스를 다룰 수 있을까요? > Q&A | 토론

본문 바로가기

Forguncy

Q&A | 토론

기타 Forguncy를 사용한다면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도 데이터베이스를 다룰 수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꽹과리는꽹꽹꽹 작성일 2022-05-19 08:35 조회 1,461회 댓글 0건
제품 버전 : v7

본문

안녕하세요.


Forguncy를 사용하면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개발을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보이는 화면을 만드는 것은 간단하더라도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해서 관리를 하려면 프로그래밍 지식이 필요하지 않나요? 

Forguncy는 데이터베이스 명령어를 몰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 답변

기타 Re: Forguncy를 사용한다면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도 데이터베이스를 다룰 수 있을까요?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GCK싸이먼 작성일 2022-05-19 13:18 댓글 0건

본문

꽹과리는꽹꽹꽹 님 안녕하세요? GCK싸이먼입니다.


꽹과리는꽹꽹꽹 님의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먼저 Forguncy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후 각 내용의 하단마다 공유해 드리는 [지식 쉐어링] 게시글의 링크는 꽹과리는꽹꽹꽹 님의 Forguncy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간단히 살펴보실 수 있도록 공유해 드립니다. 


Forguncy 제품은 No Code Web Builder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희 Forguncy 제품을 사용하시면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분들도 3~4주 정도의 학습으로 웹 개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다면 개발하는 시간을 더 단축시킬 수 있고, 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Forguncy는 기본적으로 No Code 방식을 지향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개발 코드 작성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Low Code 방식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Forguncy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분들도 Forguncy를 사용하시면 쉽게 화면을 구성하고, 웹 개발을 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는 전문적인 개발자들이 코드를 작성하여 화면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관리하고, 데이터에서 원하는 정보를 처리하는 형태로 웹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Forguncy는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복잡하고 어려운 코드 작성 과정 없이 화면을 개발하고, Excel 수식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을 살펴보시면 Excel과 많이 비슷한 환경이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치 Excel 문서를 작업하는 것과 같이 웹 사이트의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많은 화면 구성 요소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Forguncy를 사용하시면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도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다루실 수 있습니다. Forguncy에는 기본적으로 SQLite가 내장 DB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별도의 환경설정을 사용하지 않아도 프로젝트를 생성하자마자 바로 데이터를 생성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Forguncy의 간단한 사용 방법을 익히는 것만으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식이나, 명령어를 모르는 일반 사용자분들도 DB를 생성하여 데이터를 저장, 조회, 수정, 삭제 기능을 쉽고 간편하게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Forguncy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지식 쉐어링 게시글입니다. 아래 링크의 설명을 살펴보신다면 Forguncy에서는 DB를 생성하고, 데이터를 저장, 조회, 편집, 삭제 기능을 몇 번의 클릭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 쉐어링] 날짜와 시간을 DB에서 리스트로 불러와 더하는 방법



Forgunc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DB(Database)는 SQLite로 별도의 환경 설정을 할 필요 없이 Forguncy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또는 게시판과 유사한) 기능을 구현하는 경우, 다양한 작업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에서는 적합한 DB가 아니기에 외부 전문 DB를 연동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경우 초기 개발 환경을 설정하고, 전문 Database를 다루기 위해서는 관련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처음 환경 설정을 해놓기만 하면 외부 DB도 Forguncy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DB와 동일하게 간단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1-3 항목에서 Forguncy와 연동하여 사용 가능한 외부 DB에 대한 정보와 지원하는 시스템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Database와 시스템 사양


외부 DB의 기본적인 설정 및 연동 방법은 포럼 게시판 지식 쉐어링에 작성된 글들을 참고하시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위에서 지원하는 외부 DB 중 지식 쉐어링에 없는 내용은 Q&A 게시글로 문의를 주시면 해당 DB의 연동 방법을 아래 링크와 같이 지식 쉐어링 게시글을 작성하여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식 쉐어링 게시글은 고객님들께서 Forguncy를 사용하며 문의를 주신 질문들 중 다른 고객분들에게도 도움 될 내용들을 게시글로 공유한 것입니다. 외부 DB의 설정 및 연동 방법 외에 Forguncy를 사용하면서 모르는 것이 발생하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십시오. 최선을 다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식 쉐어링]Oracle DataBase Instant Client 설정하기


[지식 쉐어링] PostgreSQL DB를 Forguncy에 연결하기


[지식 쉐어링] Forguncy에서 Microsoft ODBC 데이터 소스로 연결하는 방법



Excel을 능숙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Forguncy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Forguncy를 학습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학습의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학습에 3주가량 소요됩니다. 아래의 지식 쉐어링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누구나 Forguncy를 사용할 줄 안다면 데이터베이스 명령어를 몰라도, 별도의 프로그래밍 코드 없이 Excel 수식을 활용하여 원하는 Data로 가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 쉐어링] ListView의 특정 항목을 Excel 함수와 연계하기



마지막으로, Forguncy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시면 90일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체험판을 다운로드해 기능들을 직접 사용해 보시면서 모르는 내용들은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Forguncy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



꽹과리는꽹꽹꽹 님께서 Forguncy를 이해하고,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들은 언제든 그레이프시티 Q&A 게시판에 남겨주십시오. 최선을 다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on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