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그리드 multiLine 컬럼 및 MultiAutoComplete 관련 문의 > Q&A | 토론

본문 바로가기

Angular 그리드 multiLine 컬럼 및 MultiAutoComplete 관련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111234 작성일 2023-11-21 10:10 조회 166회 댓글 3건
제품 버전 : 5.20222.877
컨트롤 이름 : WjFlexGrid, MultiAutoComplete

본문


1. 그리드는 autoRowHeights가 true이고 컬럼은 multiLine과 wordWrap이 true입니다.

해당 컬럼에서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 후 편집모드를 빠져나오면 입력한 데이터에 맞게 행 높이가 설정되는데 ,이때 텍스트가 아닌 엔터(Enter)가 마지막 입력 값이면 엔터를 포함하지 않은 높이로 행 높이가 설정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래 왼쪽과 같이 입력 시 행의 높이는 오른쪽처럼 적용되고 있습니다.

--------       --------

123            123

456            456

(Enter)      --------

--------

위와 같은 경우에 Enter까지 포함하여 행 높이가 자동 설정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만약 스크립트에서 추가적인 처리가 필요하다면 공통적으로 모든 그리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샘플 요청드립니다.)


2. 현재 MultiAutoComplete를 사용중입니다. MultiAutoComplete 내에 있는 input의 width가 처음에 input태그 안에 인라인으로 스타일이 자동으로 설정되고 selectedItems가 늘어날때도 width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설정되는 것같은데, 자동으로 설정되는 width가 전체 MultiAutoComplete 사이즈 만큼이 아닌 보이지는 않지만 dropdown 버튼 영역을 제외한 크기만큼만 input의 width가 지정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표시되진 않지만 dropdown 버튼 위치에 마우스를 올리면 마우스 cursor가 text가 아닌 default로 표시됩니다. (clickAction이 Toggle인데 dropdown 버튼 위치쪽을 클릭하면 목록이 펼쳐지지도 않습니다)

자동으로 설정되는 input의 width가 MultiAutoComplete 전체를 차지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MESCIUS루시님의 댓글

MESCIUS루시 작성일

안녕하세요 메시어스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중에 MultiAutoComplete의 input 너비가 항상 전체를 차지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구현하고 싶은게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dropdown 버튼을 제외한 input 너비 설정

2. selectedItems가 늘어나도 input의  너비는 항상 고정

정확한 답변을 위해 확인 요청을 드리며 만일 요청 사항이 다르다면 저희 쪽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결과 이미지를 공유해주신다면 확인 후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111234님의 댓글

111234 작성일

1번은 예시로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dropdown버튼 영역과 관계없이 input이 전체 width를 차지하면 됩니다.
2번 경우에도 1번과 같은 맥락으로 selectedItem이 늘어날때 자동으로 세팅되는 input의 width가 dropdown버튼 영역까지 채워지면 됩니다

MESCIUS루시님의 댓글의 댓글

MESCIUS루시 작성일

안녕하세요 메시어스입니다.

확인 요청 감사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대댓글로 답변을 주시지 않으면 알림이 오지 않아 확인 및 답변이 늦어질 수 있으니 이 점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2 답변

Angular Re: 그리드 multiLine 컬럼 및 MultiAutoComplete 관련 문의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루시 작성일 2023-11-29 11:00 댓글 0건

본문

안녕하세요 메시어스입니다.


먼저 문의 안내가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1번 문의와 관련되어 본사 개발팀에 autoRowHeights 속성을 사용하면서 해당 기능 구현 가능한지 문의하였으나 디자인된 부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하기 때문에  "\n"을 고려하면서 행의 autoSize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autoRowHeights 속성을 사용하는 것 대신 수동으로 행을 autoSize 처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끝에 "\n" 문자가 추가된 행을 저장하고 autoSizeRow() 메서드를 호출할 때 추가 공간을 제공하면서 해당 행을 autoSize할 수 있으며 자세한 코드는 아래 샘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샘플에서는 context 열에 대해서만 줄바꿈처리 및 행의 높이를 계산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리며 추가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샘플을 바탕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안내를 드리지 못한 문의의 경우, 현재 문의가 급증하여 순차적으로 확인 중에 있으며 업데이트가 되는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이 지연되는 점 다시 한 번 죄송드립니다.


- autoSizeRow API 문서


관련 API 문서를 공유드리며 다른 궁금한 점이 생기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ngular Re: 그리드 multiLine 컬럼 및 MultiAutoComplete 관련 문의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루시 작성일 2023-11-30 11:15 댓글 0건

본문

안녕하세요 메시어스입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드리며 이전에 답변드리지 못한 MultiAutoComplete 너비 문의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오른쪽의 여유 공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해당 여유 공간을 추가하고 있던 내부 메서드를 업데이트해주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input width를 업데이트해주시면 항목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때 '_adjustInputWidth'를 통해 너비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자세한 코드는 아래 샘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생기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