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SpreadJS V16 서비스 팩 1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SpreadJS

새로운 소식

서비스팩 SpreadJS V16 서비스 팩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6-30 10:14 조회 365회 댓글 0건

본문

SpreadJS 서비스 팩 1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셀 유형, 업데이트된 프레임워크 지원, 차트, 피벗 테이블, 테이블 시트 등의 성능 개선과 같이 많은 새로운 기능이 생기고 기존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피벗 테이블의 향상된 기능 

단일 필드의 부분합 옵션

단일 필드의 부분합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SpreadJS에서는 이전에 부분합 위치가 각 필드의 하단에 있도록 변경했으나, 이제는 개별 필드에 대한 위치를 본인이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일 필드의 부분합 옵션

대화형 피벗 테이블 데모 >


피벗 테이블 참조에 대한 GetPivotData 함수

“피벗 테이블 참조에 GetPivotData 함수 사용” 옵션이 수식에 대한 옵션으로 통합 문서에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데이터의 레이아웃이 변경되면 피벗 테이블 셀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GetPivotData 데모 >


피벗 테이블 정렬

이번 릴리스에서 피벗 테이블에 있는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액세스 가능한 정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피벗 테이블 정렬 데모 >

TableSheet의 향상된 기능 

데이터 소스 스프레드 변환

경우에 따라 DataManager에서 데이터가 다양한 속성이 있는 중첩된 객체의 양식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계산된 열 또는 점 구분 기호를 사용해서 객체의 속성을 필드로 나타내야 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spread: true”를 지정하여 객체의 첫 번째 수준 하위가 별도의 필드를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소스 스프레드 변환

스프레드 변환 데모 >


스프레드시트 필터

이제 테이블 시트를 통해 여러 열을 동시에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필터

대화형 필터 데모 >


순서 변경

통합 문서의 하단에서 시트 탭을 클릭하여 드래그하여 통합 문서에서 시트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이제 워크시트와 테이블 시트의 순서를 함께 변경할 수 있으므로 워크시트와 테이블 시트의 순서를 원하는 방식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헤더 스타일 규칙

이제 스타일 규칙이 테이블 시트의 열 헤더에 지원됩니다. 기본적으로 테이블 시트는 읽기 전용으로 설정된 경우 자물쇠 아이콘을 자동으로 열에 추가합니다.

특정 환경에서 열 헤더 표시에 대한 특정 스타일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규칙 데모 >

계산의 향상된 기능 

수식 결과에 대한 자동 서식 지정

SpreadJS에 수식을 입력한 후 수식의 데이터에 따라 자동으로 서식이 지정된 결과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값이 0.1이며 백분율 서식(0%)이 적용된 셀(A1)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런 경우, =A1+1과 같은 수식에서 해당 셀을 참조하면, 결과는 110%와 같이 자동으로 백분율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자동 서식은 다음 유형 중 하나입니다.

  • 비어 있음 - null/undefined/”general”/””
  • 숫자 - 0 0.00
  • 통화(회계) - $#,##0.00
  • 날짜(시간) - m/d/yyyy h:mm 또는 h:mm:ss AM/PM
  • 백분율 - 0.00%
  • 분수 - # ?/?
  • 지수 - 0.00E+00
  • 텍스트 - @

서식 힌트 데모 >


정규식(RegEx) 함수

SpreadJS에 몇 가지 새로운 정규식 함수를 추가했습니다.

  • GC.REGEXEXTRACT - 정규식에 따라 일치하는 하위 문자열 추출
  • GC.REGEXMATCH - 텍스트 일부가 정규식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 GC.REGEXREPLACE - 정규식을 사용하여 텍스트 문자열 일부를 다른 텍스트 문자열로 변경

이러한 새 함수는 셀 내에서 텍스트 추출, 일치 및 변경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RegEx 데모 >


시트 간 참조를 위한 빠른 입력

SpreadJS에서 수식을 입력하면 수식에서 이에 대한 참조를 포함하고 편집 모드로 유지하도록 통합 문서의 하단에서 시트 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표시할 시트가 너무 많을 수 있으므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제 새 AllSheetsList 버튼을 사용하여 수식에서 참조를 위한 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차 워크시트 수식을 위한 빠른 입력

도형의 향상된 기능 

스파크라인 함수

도형은 이제 소스 속성으로 스파크라인 함수 사용을 지원합니다. 이는 style.fill.src를 통해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경우 스파크라인을 만들어 도형의 배경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표준 사각형 도형을 만들고 그 안에서 원형 차트 스파크라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라인 함수

스파크라인 도형 데모 >


텍스트 상자 도형

SpreadJS는 텍스트 상자 도형을 지원하여 내부에 있는 텍스트로 워크시트 어디에든 상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resizeToFitText 옵션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입력에 맞도록 텍스트 상자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 셰이프

텍스트 상자 도형 데모 >


Z-Order 메서드 지원

SpreadJS 및 디자이너 컴포넌트는 도형의 Z-Order 변경을 지원합니다. 즉, 다음 동작을 사용하여 서로 겹쳐있는 도형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가져오기 - 또 다른 도형 위로 도형 이동
  • 맨 앞으로 가져오기 - 다른 모든 도형 위로 도형 이동
  • 뒤로 보내기 - 또 다른 도형 아래로 도형 이동
  • 맨 뒤로 보내기 - 다른 모든 도형 아래로 도형 이동

Z-Order 메서드


폼 컨트롤 활성화 속성

이전 릴리스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버튼 및 폼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의 대화형 UI를 추가할 수 있는 폼 컨트롤을 추가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사용자가 폼 컨트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넘어서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활성화된 속성도 추가했습니다.

폼 컨트롤 데모 >

차트의 향상된 기능 

게이지(Gauge) 차트

탁월한 차트의 향상된 기능은 게이지 차트의 추가입니다.

이 새 콤보 차트를 통해 일종의 계기 또는 속도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이지 차트는 원형 및 도넛형 차트의 조합으로, 데이터의 단일 값을 수량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계기 차트

콤보 차트 데모 >


음수의 경우, 자동으로 반전

세로 막대형 및 막대형 차트가 invertIfNegative 옵션과 함께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양수와 음수 값을 다르게 서식 지정하여 더욱 명확한 시각적 구별이 가능해집니다. 차트의 특정 계열에서 이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SpreadJS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전합니다. invertColor 옵션을 사용하여 반전된 계열에 특정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합 문서의 향상된 기능 

마스크 입력 스타일

추가된 새 입력 기능은 마스크입니다. 이는 설정된 서식에서 사용자 입력을 제한하여 서식이 지정된 전화번호 입력과 같이 입력 오류를 방지하면서 데이터 무결성을 확보하는 데 사용됩니다. 패턴은 문자열 또는 날짜 패턴이 될 수 있으며 특정 결과를 생성하도록 수식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입력 스타일

사용자 입력 마스크 데모 >


워크시트 암호 보호

워크시트를 암호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Excel 기능과 일치시켜 특정 시트 또는 전체 통합 문서에 대해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보호 데모 >


드롭다운 필터 대화 상자 크기 조정 가능

이제 드롭다운 필터 대화 상자를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도록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은 다음 동작을 따릅니다.

  •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설정한 크기 추적
  • 내용에 맞추기 위한 최소 필수 크기 아래로 크기를 조정하지 않음
  • 크기 조정 가능 필터 대화 상자를 활성화/비활성화하는 전역 설정

필터 대화 상자 데모 >


단어 줄바꿈

SpreadJS는 줄바꿈이 발생해야 하는 경우를 나타내는 문자를 정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줄바꿈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문화권을 만든 다음 텍스트 서식에 줄바꿈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var myCulture = GC.Spread.Common.CultureManager.getCultureInfo();
myCulture.TextFormat.lineBreakingChar = [" ", "+", 
myCulture.TextFormat.lineBreakingForbidStart = ["》"];
myCulture.TextFormat.lineBreakingForbidEnd = ["《"];

activeSheet.setValue(0, 0, "1-1+2+3+4+5+6+7");
activeSheet.getCell(0, 0).wordWrap(true);
activeSheet.setValue(1, 0, "《abc》《def》《ghk》");
activeSheet.getCell(1, 0).wordWrap(true);

대화형 세계화 데모 >


콤보박스 AllowFloat

경우에 따라 사용자는 콤보박스와 상호 작용하며 위치와 내용에 따라 전체 콤보박스가 적절히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활성화되면 콤보박스가 이와 같이 페이지에서 SpreadJS 인스턴스 외부에 표시될 수 있는 allowFloat 속성을 ComboBoxCellType에 추가했습니다.

ComboBox AllowFloat

콤보 상자 데모 >


표에서 복사하거나 잘라낸 셀 삽입

SpreadJS는 이전부터 표 범위 외부에서 복사하거나 자른 셀 삽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복사하여 자른 셀을 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표 데모 >


0 표시

워크시트에는 셀에 결과값이 0이 되는 수식이 있을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러한 셀이 어떤 값도 표시하지 않길 바랄 수도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showZeros 옵션을 추가하였으며 이 옵션을 사용하여 셀에서 0을 표시하거나 빈 값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 셀 유형 줄바꿈

체크박스는 상자 옆에 레이블이 있는 SpreadJS의 셀 유형이자 셀 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텍스트가 셀에 너무 길 수 있으므로 cellStyle.wordWrap 속성을 통해 체크박스 셀 유형에 줄바꿈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True로 설정하면 셀의 너비보다 큰 경우 텍스트가 셀에서 자동으로 줄을 바꿉니다.

체크박스 데모 >


스타일 복사 클립보드 콘텐츠 최적화

SpreadJS는 스타일이 지정된 범위를 복사할 때 클립보드에 최적화된 HTML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이는 대용량 클립보드 작업의 성능 및 메모리 사용량을 개선합니다.


WordWrap 유지

또 다른 복사/붙여넣기 기능 향상으로 SpreadJS는 하나의 SpreadJS 인스턴스에서 또 다른 항목으로 또는 SpreadJS에서 Excel로 복사하는 경우 셀 단어-줄바꿈 유지를 지원합니다. wordwrap이 셀에 활성화되면 해당 셀 wordwrap은 복사된 경우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열/행 헤더 레이아웃 기능 향상

SpreadJS는 addRows/Columns 및 deleteRows/Columns를 지원하며 이 릴리스에서 이러한 함수는 이제 열 및 행 헤더와 작동됩니다. 이러한 함수를 호출할 때 SheetArea.colHeader 또는 SheetArea.rowHeader를 지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행 및 열 데모 >


스타일 꾸미기 아이콘

SpreadJS의 아이콘 속성이 스타일 꾸미기를 지원하기 위해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아이콘은 셀 내부 또는 외부에 포함할 수 있는 자체 정의된 아이콘 집합입니다. 스타일을 사용하여 구현되므로 아이콘의 소스, 너비, 높이 및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etRowCount 및 SetColumnCount 데이터 보호

SpreadJS의 이전 릴리스에서 SetRowCount 및 SetColumnCount 함수는 삭제된 행과 열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도 행 또는 열을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guardContent라는 새 매개 변수를 추가하였으며 이러한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있는 행과 열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워크 지원 

Next.js 지원

Next.js 프레임워크는 풀스택 웹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React 기반 프레임워크입니다. SpreadJS는 이제 Next.js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하이브리드 정적 및 서버 렌더링, TypeScript 지원, 스마트 번들링, 경로 미리 가져오기 등을 포함하여 프로덕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Nuxt 지원

Nuxt는 Vue 기반의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로 웹 개발을 도우며 이제 Nuxt에서도 SpreadJ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gular 15 지원

SpreadJS는 이제 Angular Wrapper와 함께 최신 Angular 15를 지원합니다.

디자이너 컴포넌트 접근성 

디자이너 컴포넌트에 추가한 항목들 중 가장 주목할 만한 항목은 접근성 옵션 추가입니다. 이는 스프레드 설정 대화 상자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구성 요소 접근성

이 기본 접근성은 WAI-ARIA(WAI-ARIA 개요)를 기반으로 합니다. 다른 화면 리더를 사용하면 특정 옵션에 대해 다른 텍스트가 읽혀질 수 있습니다. 모든 디자이너 컴포넌트 기능에서 이 지원을 계속해서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디자이너 컴포넌트의 향상된 기능 

조건부 서식 및 명명된 범위 대화 상자 크기 조정 가능

디자이너 컴포넌트는 이제 대화 상자 크기 조정을 지원합니다. 이는 대화 상자 템플릿에 추가된 새로운 “resizable” 속성입니다.

// GC.Spread.Sheets.Designer.IDialogTemplate
export interface IDialogTemplate {
    templateName: string;
    title?: string;
    modal?: boolean;
    content: IComponentRenderType[];
    buttons?: IComponentDialogButtonOption[];
    resizable?: boolean;  // new 
}

해당 속성이 true로 설정되면 대화 상자에서는 왼쪽, 오른쪽 및 아래쪽 방향에서 크기 조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대화 상자의 초기 크기는 대화 상자의 최소 크기입니다.

크기 조정 가능한 대화 상자


글꼴 크기 드롭다운 기능 향상

디자이너 컴포넌트에서는 드롭다운을 클릭하고 숫자를 선택하여 글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이제 드롭다운 상자를 편집할 수 있으므로 소수점을 포함하도록 글꼴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1에서 409까지로 제한되며 소수점은 0.5의 배수여야 합니다.

글꼴 크기 드롭다운 기능 향상

상단의 기능들은 이번 새로운 릴리스에서 SpreadJS에 추가된 몇 가지 기능에 불과합니다! 전체 수정 사항 목록은 여기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 자세하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SpreadJS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