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NET과 VB.NET을 사용하여 Excel XLSX에서 중복을 제거하는 방법 > 온라인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온라인 스터디

9. 수식 C#.NET과 VB.NET을 사용하여 Excel XLSX에서 중복을 제거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6-26 16:26 조회 200회 댓글 0건

본문

Microsoft Excel 파일에서 중복 데이터를 제거하는 기능은 상당히 과소평가되고 있습니다. Excel 파일에 대량의 데이터가 있다면, 그중에 데이터를 분석할 때 오차를 유발하는 중복 레코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Excel의 중복 행 제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확인해야 하는 열을 추려내고 관련 행에 있는 중복 데이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스터디에서는 C# 및 VB.NET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Excel 파일의 중복 행을 제거하는 방법, 사용자가 클라이언트 측에서 익숙한 방식으로 중복 데이터를 제거할 수 있도록 .NET 앱의 런타임에 Excel 스타일 대화 상자를 호출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코딩이 필요 없는 디자이너 내에서 개발자가 동일한 Excel 스타일 대화 상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NET 스프레드시트 컴포넌트인 Spread.NET을 사용하겠습니다. Spread.NET은 Excel에 전혀 의존하지 않고 Excel 스타일 스프레드시트 환경을 제공하며, Spread.NET의 포괄적인 API로는 엔터프라이즈 스프레드시트, 그리드, 대시보드,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룰 내용:


  1. C# 및 VB.NET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Excel XLSX 파일의 중복 행 제거

  2. .NET 앱의 런타임에 Excel 스타일 대화 상자 호출

  3. 코딩이 필요 없는 디자이너로 중복 제거



 

C# 및 VB.NET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Excel XLSX 파일의 중복 행 제거


WinForms용 Spread.NET을 통해 사용자는 IRange 인터페이스RemoveDuplicates 메서드를 사용하고 대상 범위를 지정하여 선택한 범위에 있는 중복 데이터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영구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Excel .XLSX 파일 내의 연락처 목록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중복 데이터를 제거하는 예시입니다.


C#:

int[] columns = { 1, 2 };
fpSpread1.AsWorkbook().ActiveSheet.Range("A3:G28").RemoveDuplicates(columns, YesNoGuess.No);


VB.NET:

Dim columns As Integer() = {1, 2}
fpSpread1.AsWorkbook().ActiveSheet.Range("A3:G28").RemoveDuplicates(columns, YesNoGuess.No)


위의 코드의 결과:

중복 Excel/XLSX C# 제거


Spread.NET 사용자는 Excel과 유사한 UNIQUE 수식 함수를 호출하여 셀 범위에 있는 모든 고유한 값의 목록을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중복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최종 사용자는 셀에 이 수식을 적용하거나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

IWorkbook workbook = fpSpread1.AsWorkbook();
workbook.WorkbookSet.CalculationEngine.CalcFeatures = CalcFeatures.All;
fpSpread1.Sheets[1].Cells[2, 4].Formula = "UNIQUE(A3:B28)";


VB.NET:

Dim workbook As IWorkbook = fpSpread1.AsWorkbook()
workbook.WorkbookSet.CalculationEngine.CalcFeatures = CalcFeatures.All
fpSpread1.Sheets(1).Cells(2, 4).Formula = "UNIQUE(A3:B28)"


중복 Excel/XLSX C# 제거


 

.NET 앱의 런타임에 Excel 스타일 대화 상자 호출


Spread.NET의 v16 릴리스부터는 새로운 기능으로 이제 Excel 스타일의 강력한 중복 제거 대화 상자를 기본 제공합니다. 이 런타임 대화 상자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호출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NET 응용 프로그램의 런타임에 상호작용형 UI로 값의 범위에서 중복 값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C#:

activeSheet.Cells["A1:E7"].Select();
FarPoint.Win.Spread.Dialogs.BuiltInDialogs.RemoveDuplicates(fpSpread1).ShowDialog(fpSpread1);


VB.NET:

activeSheet.Cells("A1:E7").Select()
FarPoint.Win.Spread.Dialogs.BuiltInDialogs.RemoveDuplicates(fpSpread1).ShowDialog(fpSpread1)


중복 Excel/XLSX C# 제거

 


코딩이 필요 없는 템플릿 디자이너로 중복 제거


Spread.NET이 제공하는 템플릿 디자이너를 통해 개발자는 Excel과 유사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Spread 컴포넌트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런타임에 배포되는 것을 지원합니다. 고로, 사용자는 응용 프로그램 내에서 스프레드시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Spread.NET 템플릿 디자이너에는 Excel 스타일의 친숙한 모양과 느낌을 가진 고급 기능이 많습니다.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스프레드 컴포넌트를 만들고 수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개발자의 시간이 절약됩니다.


Spread.NET 템플릿 디자이너의 데이터데이터 도구 그룹에 중복 제거 리본 버튼이 있습니다.

중복 Excel/XLSX C# 제거


아래 GIF에서는 WinForms .NET 7 응용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타임에 Visual Studio 2022에 액세스하고 있습니다.


중복 제거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Spread.NET 템플릿 디자이너에 적용한 변경 사항은 응용 프로그램의 런타임에도 확인됩니다.

중복 Excel/XLSX C# 제거



GrapeCity 스프레드시트 컴포넌트


이 문서는 GrapeCity Spread.NET 스프레드시트 컴포넌트의 전체 기능 중 극히 일부입니다. 무료 30일 평가판을 다운로드하고, 문서에서 사용 가능한 많은 기능을 살펴보고, 데모 탐색기를 다운로드하여 기능의 실제 작동을 확인하고, 샘플 코드와 상호작용하세요.


스프레드시트 컴포넌트를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하면, 외부 프로그램을 안내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경험을 사용자 정의하고 익숙한 스프레드시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Spread.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