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Spread.NET v15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Spread.NET v15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01-17 14:26 조회 721회 댓글 0건

본문

GrapeCity Spread.NET v15의 출시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릴리스에는 .NET 6에 대한 새로운 플랫폼 컨트롤 지원과 많은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이 포함됩니다. 다음의 내용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NET 6.0 WinForms 애플리케이션용 NuGet 패키지
  2. 17가지 스파크라인 Visual 함수
  3. LAMBDA 함수를 통한 사용자 정의 함수 생성
  4. 7가지 LAMBDA 헬퍼 함수 및 관련 개선 사항
  5. 자유형: 도형, 자유형: 자유곡선 및 카메라 도형 개선 사항
  6. 표 바인딩 개선 사항
  7. 서식 있는 텍스트 : 여러 개의 폰트와 텍스트 서식, 색상, 위 첨자, 아래 첨자 등이 포함된 셀이 있는 XLSX 파일 가져오기
  8. 향상된 테두리 렌더링 및 인쇄 지원
  9. 향상된 조건부 서식 대화 상자
  10. 잘라내기 및 복사한 셀 삽입
  11. 향상된 Excel 호환 키보드 단축키 및 작업
  12. ComboBoxCellType 을 데이터 유효성 검사로 내보내기
  13. ImageCellType을 사용하여 파일 경로의 이미지 표시
  14. VSTO와 유사한 API 제공

.NET 6.0 WinForms 애플리케이션용 NuGet 패키지

nuget

Figure 1 NuGet Package Manager를 사용하여 GrapeCity.Spread.WinForms v15 추가


Microsoft Visual Studio에 있는 Nuget Package Manager를 사용하여 .NET 6, .NET 5, .NET Core 3.1, .NET 4.5.2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에 Spread.NET Windows Forms 컨트롤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17가지 스파크라인 Visual 함수

functions

Figure 2 Cascade Sparkline Visual 함수 예시


향상된 Sparkline Visual 함수들은 수식 또는 Spread Designer 도구를 사용하여 셀에서 직접 매력적인 데이터 시각화를 생성합니다. 이 17개의 새로운 스파크라인 함수는 다양한 데이터 유형 및 사용 사례에 대한 다양한 기본 제공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스파크라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rea
  • Box Plot
  • Bullet
  • Cascade
  • Gauge KPI
  • HBar
  • Histogram
  • Image
  • Month Calendar
  • Pareto
  • Pie
  • Scatter
  • Spread
  • Stacked
  • Vari
  • VBar
  • Year Calendar


이러한 새로운 Sparkline Visual Functions에 대한 전체 분석 및 개요는 Excel과 유사한 .NET 스프레드시트에서 향상된 스파크라인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LAMBDA 함수를 통한 사용자 정의 함수 생성

lambda

Figure 3 LAMBDA 함수 예제


Spread.NET v15의 새로운 LAMBDA 함수를 통해 사용자는 사용자 정의 이름과 수식을 사용하여 새로운 사용자 정의 함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함수는 새로운 동적 배열 함수처럼 작동하고 배열 결과를 인접한 셀로 넘깁니다.


이러한 함수의 수식을 복사/붙여넣기하여 공유하고 통합 문서에서 정의한 다음 내장 함수와 마찬가지로 수식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LAMBDA 함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예제는 .NET 스프레드시트 팁 및 노하우: LAMBDA 함수를 참조하십시오.


7가지 LAMBDA 헬퍼 함수 및 관련 개선 사항

lambda

Figure 4 LAMBDA 헬퍼 함수 예제


특정 사용 사례에 대한 고급 LAMBDA 함수 생성을 돕기 위해 Spread.NET v15에서는 7개의 새로운 LAMBDA 헬퍼 함수(BYCOL, BYROW, ISOMITTED, MAKEARRAY, MAP, REDUCE, SCAN)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헬퍼 함수를 통해 사용자는 수식 구문을 사용하여 생성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고급 LAMBDA 함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LAMBDA 헬퍼 함수를 사용하는 자세한 내용과 예제를 보려면, .NET 스프레드시트 팁과 요령: LAMBDA Function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관련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식에 공백 유지: LAMBDA 함수를 생성하는 데 더 길고 복잡한 수식 표현식이 필요한 경우 수식에 공백을 유지하여 더 읽기 쉽고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름 관리자 대화 상자 개선 사항: 이름 관리자 대화 상자를 사용하면 텍스트 상자의 크기를 조정하고 확장하여 LAMBDA 함수에 필요한 복잡한 여러 줄 수식을 쉽게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이름에서 더블바이트 문자 지원: 이제 사용자 지정 이름에서 더블바이트 문자를 사용하여 이름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자유형: 도형, 자유형: 자유곡선 및 카메라 도형 개선 사항

shapes]

Figure 5 자유형: 도형, 자유형: 자유곡선


새로운 자유형: 도형 및 자유형: 자유곡선 도구를 사용하면 Excel에서와 같이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사용자 정의 모양을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Spread.NET v15의 카메라 도형은 새로운 향상된 도형 엔진을 지원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사용자 정의 이름 내 수식을 사용하여 셀 값 또는 체크박스 또는 콤보 상자와 같은 셀 유형을 사용하여 카메라 도형 범위를 동적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표 바인딩 개선 사항

table binding

Figure 6 표 바인딩 개선사항 예제


Spread.NET v15의 향상된 테이블 바인딩 기능은 모든 .NET 데이터 소스에 대한 테이블 데이터 바인딩에 대한 런타임 지원을 제공합니다.


ITable은 AutoGenerateColumns 및 DataSource 속성을 지원하고 ITableColumn은 DataField 및 CellType 속성을 지원합니다. 이 새로운 지원은 변경 사항이 즉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 원본 값에 대한 양방향 직접 바인딩을 제공합니다.


서식 있는 텍스트 : 여러 개의 폰트와 텍스트 서식, 색상, 위 첨자, 아래 첨자 등이 포함된 셀이 있는 XLSX 파일 가져오기

rich text

Figure 7 위 첨자, 아래 첨자 등이 포함된 서식 있는 텍스트 가져오기


Spread.NET v15의 서식 있는 텍스트 가져오기는 FpSpread.Features.RichText를 사용하여 여러 글꼴, 텍스트 스타일, 색상, 위 첨자 및 아래 첨자를 포함하여 셀에 서식 있는 텍스트 서식이 포함된 XLSX 문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고객이 요청한 이 기능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충실하게 Excel 스프레드시트를 로드하고 볼 수 있습니다.
 

향상된 테두리 렌더링 및 인쇄 지원

border

Figure 8 향상된 테두리 렌더링
 

Spread.NET v15의 향상된 테두리 렌더링은 FpSpread.BorderCollapse = BorderCollapse.Enhanced를 사용하여 쉽게 활성화되어 Excel에서와 같이 다양한 유형과 너비의 셀 테두리가 있는 복잡한 병합된 셀을 포함하는 XLSX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pread.NET v15의 인쇄 지원은 그래디언트 채우기, 계정 형식 등을 포함하여 표시되는 모든 셀의 인쇄를 지원하기 위해 기본 플랫 스타일(예: LegacyBehaviors.Style이 사용되지 않음)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향상되었습니다.


향상된 조건부 서식 대화 상자

format

Figure 9 향상된 조건부 서식 대화 상자


Spread.NET v15의 향상된 조건부 서식 대화 상자는 규칙 복제 버튼과 대화 상자 크기 조정을 지원하므로 워크시트에서 조건부 서식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대화 상자는 API ConditionalFormattingUtils.ShowConditionalFormattingManagerForm을 사용하여 런타임에 표시됩니다.



잘라내기 및 복사한 셀 삽입

cells

Figure 10 잘라내기 및 복사한 셀 삽입


Spread.NET v15의 새로운 잘라내기 및 복사한 셀 삽입 개선 사항은 FpSpread.Features.RichClipboard를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으며 Spread 동작을 Excel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한 복사/붙여넣기 동작에 대한 광범위한 향상 세트의 일부입니다.


여기에는 잘라내기 및 복사한 범위 주위에 애니메이션 파선 테두리 표시와 범위를 복사하거나 잘라냈을 때 복사된 셀 삽입 또는 잘라낸 셀 삽입을 위한 새로운 컨텍스트 메뉴 항목 표시 및 행 또는 열 삽입을 위한 향상된 삽입 대화 상자 표시가 포함됩니다.

향상된 Excel 호환 키보드 단축키 및 작업

keyboard

Figure 11 향상된 Excel 호환 키보드 단축키


Spread.NET v15에서는 Ctrl + A를 포함하여 FpSpread.Features.ExcelCompatibleKeyboardShortcuts(v14에 추가된 단축키에 더해)를 사용하여 활성화하여 표 셀, 표 범위, 워크시트 또는 비어 있지 않은 인접 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ab 및 Shift + Tab은 표 셀 또는 인접 셀을 탐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FpSpread.Features.AutoExpandTable을 사용하면 합계 행이 없는 표 아래 또는 표 오른쪽에 있는 셀을 편집할 때 새 행이나 열을 포함하여 표를 자동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동작이 가능합니다.


AutoCreateCalculatedTableColumns는 표 셀에 수식을 입력할 때 새로운 동작을 활성화하여 다른 표 열 셀에 수식을 자동으로 적용합니다. 이러한 각각의 새 작업은 실행 취소 스택에 자동으로 삽입되는 별도의 작업에서 처리됩니다. 사용자는 자동 작업을 발생시킨 셀 편집 작업과 별도로 자동 작업을 실행 취소할 수 있습니다.


ComboBoxCellType 을 데이터 유효성 검사로 내보내기

data

Figure 12 ComboBoxCellType 을 데이터 유효성 검사로 내보내기

Spread.NET v15의 고객 요청 개선 사항을 통해 ExcelSaveFlags.ComboAsDataValidation을 사용하여 ComboBoxCellType을 데이터 유효성 검사 목록으로 XLSX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ExcelOpenFlags.DataValidationAsCombo를 사용하여 ComboBoxCellType으로 XLSX 파일의 데이터 유효성 검사 목록 가져오기도 지원됩니다.

ImageCellType을 사용하여 파일 경로의 이미지 표시

display

Figure 13 이미지 파일 경로를 사용한 ImageCellType

Spread.NET v15의 ImageCellType에 대한 고객 요청 개선 사항을 통해 셀의 값을 이미지의 파일 경로로 설정하여 이미지를 자동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중복 이미지는 자동으로 캐시되어 셀 전체에서 재사용되어 이미지가 많은 사용 사례를 최적화합니다.

26가지 VSTO와 유사한 새로운 API

Spread.NET v15는 ORange 및 Worksheet를 위한 26개의 새로운 VSTO API를 제공합니다.

  1. IRange.AutoFill – 범위를 지정된 대상 범위로 자동 채우기
  2. IRange.HasRichDataType – 범위에 서식 있는 셀 데이터 유형 개체가 포함되어 있으면 true를 반환합니다.
  3. IRange.Resize – 범위 크기 조정
  4. IRange.Width – 범위의 너비를 포인트 단위로 반환합니다.
  5. IRange.Top – 워크시트의 상단을 기준으로 범위의 상단 좌표를 포인트 단위로 반환합니다.
  6. IRange.Height – 범위의 높이를 포인트로 반환합니다.
  7. IRange.Left – 워크시트의 왼쪽을 기준으로 범위의 왼쪽 좌표를 포인트 단위로 반환합니다.
  8. IRange.UseStandardWidth – 범위의 열이 표준 너비를 사용하는지 여부를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
  9. IRange.UseStandardHeight – 범위의 행이 표준 높이인지 여부를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
  10. IRange.ShowCard – 범위의 서식 있는 셀 데이터 유형 개체에 대한 데이터 카드를 보여줍니다.
  11. IRange.Show – 워크시트를 스크롤하여 지정된 셀을 표시합니다(IRange는 하나의 셀이어야 함).
  12. IRange.Next – 다음 편집 가능한 셀로 이동하기 위해 TAB 키를 에뮬레이트합니다.
  13. IRange.Previous – 이전 편집 가능한 셀로 이동하기 위해 SHIFT + TAB 키를 에뮬레이트합니다.
  14. IRange.FillDown – 맨 위 셀의 값을 사용하여 범위를 아래로 채웁니다.
  15. IRange.FillLeft – 오른쪽 셀의 값을 사용하여 왼쪽 범위를 채웁니다.
  16. IRange.FillRight – 왼쪽 셀의 값을 사용하여 범위를 오른쪽으로 채웁니다.
  17. IRange.FillUp – 맨 아래 셀의 값을 사용하여 범위를 채웁니다.
  18. IRange.Dirty – 다음 계산 주기에서 다시 계산할 범위의 셀을 지정합니다.
  19. IRange.BorderAround – 범위의 셀 주위에 지정된 테두리를 설정합니다(윤곽선 테두리).
  20. IRange.Characters – 셀 값의 일부에 서식을 적용하기 위한 문자를 가져옵니다.
  21. IRange.SpecialCells – 지정된 유형의 범위에 있는 셀을 가져옵니다.
  22. IWorksheet.UsedRange – 값이 포함된 워크시트의 범위를 반환합니다.
  23. IWorksheet.StandardWidth – 워크시트의 표준 열 너비를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
  24. IWorksheet.StandardHeight – 워크시트의 표준 행 높이를 설정하거나 반환합니다.
  25. IWorksheet.Next – 다음 편집 가능한 셀로 이동하기 위해 TAB 키를 에뮬레이트합니다.
  26. IWorksheet.Previous – 이전 편집 가능한 셀로 이동하기 위해 SHIFT + TAB 키를 에뮬레이트합니다.




지금 바로 Spread.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