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스프레드시트 팁과 노하우: RANDARRAY 함수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블로그 & Tips

스프레드시트 팁과 노하우: RANDARRAY 함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 작성일 2021-11-29 16:10 조회 1,030회 댓글 0건

본문

RANDARRAY 함수는 강력한 새로운 함수로, RANDRANDBETWEEN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떠한 인수도 없이 사용하면 RANDARRAYRAND 함수처럼 작동하고 0~1 사이의 단일 난수를 반환합니다. 하지만 선택적 인수를 지정하면 필요한 모든 최소값 및 최대값과 함께 정수 또는 소수점 값일 수 있는 난수의 배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RANDARRAY 함수는 각 계산 주기의 결과를 자동으로 다시 계산하여 새로운 임의 배열을 생성하는 휘발성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Monte Carlo 스타일 통계 및 스토캐스틱 분석을 위한 임의 샘플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Excel 통합 문서RANDARRAY에 대한 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ANDARRAY 구문


 RANDARRAY([rows],[columns],[min],[max],[integer])

 rows

 생성할 난수의 행 수입니다. (기본값 1)

 columns

 생성할 난수의 열 수입니다. (기본값 1)

 min

 생성할 값의 최소값입니다. (기본값 0)

 max

 생성할 값의 최대값입니다. (기본값 1)

 integer

 정수값을 반환하려면 TRUE (기본값 FALSE)

 참고 : 이 함수는 휘발성이므로 워크시트가 변경될 때마다 새 난수가 다시 계산됩니다.

 

이 예에서는 100~500 사이의 임의 정수 값으로 구성된 10개 행 X 15개 열 배열을 생성합니다.

JavaScript 및 NET 스프레드시트 RANDARRAY 함수 팁과 요령

그림 1 예 1


위 예에서 사용되는 실제 수식은 일반적인 방식으로 사용되는 경우 RANDARRAY 함수가 작동하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좀 더 복잡합니다. 일반적으로 RANDARRAY는 작업의 요구 사항을 직접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값의 임의 배열로 범위를 채우기 위해 하드 코딩된 인수를 지정합니다.

RANDARRAY의 모든 인수는 선택적이므로, 이 수식에서는 인수의 입력 셀이 비어 있을 때 올바른 기본값을 제공하여 인수를 생략하면 RANDARRAY 함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 줍니다.

=RANDARRAY(IF(ISBLANK(B13),1,B13),IF(ISBLANK(B14),1,B14),IF(ISBLANK(B15),0,B15),IF(ISBLANK(B16),1,B16),IF(ISBLANK(B17),FALSE,B17))

워크시트에서 인수를 변경 또는 제거하여 여러 조합을 시도해 보고 RANDARRAY가 각 변경에 대해 새로운 임의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음 예에서는 RANDARRAYSORTBY를 사용하여 목록을 임의 순서대로 정렬합니다.

JavaScript 및 NET 스프레드시트 RANDARRAY 함수 팁과 요령

그림 2 예 2


SampleList에서 이름을 정렬하는 수식은 RANDARRAY를 사용하여 이름을 정렬하기 위해 SORTBY와 함께 사용할 임의의 숫자 목록을 생성합니다.

=SORTBY(SampleList,RANDARRAY(10))

마지막 예에서는 LEN, MID, SEQUENCE, SORTBY, PROPER, CONCAT와 함께 RANDARRAY를 사용하여 구문에 대한 인수를 생성합니다.

JavaScript 및 NET 스프레드시트 RANDARRAY 함수 팁과 요령

그림 3 예 3


anagram이 생성되는 입력 구문은 셀 B4이고 최종 anagram 결과는 셀 E4입니다. 다음은 anagram을 계산하기 위한 여러 가지 중간 단계입니다.

  1. 먼저, 구문의 길이는 셀 C4에서 LEN 함수와 *=LEN(B4)* 수식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2. 다음으로, 구문의 각 문자는 SEQUENCEMID를 사용하여 유출된 범위 B5#에 대한 별도 셀로 구분되어 수식 *=MID(B4, SEQUENCE(C4),1)*을 사용하여 각 문자를 다른 행으로 추출합니다.

  3. 다음으로, 수식 *=SORTBY(SEQUENCE(C4),RANDARRAY(C4))*처럼 SEQUENCERANDARRAY와 함께 SORTBY를 사용하여 유출된 범위 C5#에서 문자에 대해 새로운 순서가 생성됩니다.

  4. 다음으로, 구문의 각 문자는 수식 *=SORTBY(B5#, C5#)*처럼 SORTBY를 사용하여 유출된 범위 E5#에서 새로운 임의 순서로 정렬됩니다.

  5. 마지막으로, anagram은 수식 *=PROPER(CONCAT(E5#))*에서처럼 CONCAT과 함께 PROPER를 사용하여 셀 E4에서 계산됩니다.

중간 계산을 위해 별도 수식과 셀을 사용하여 이와 같이 구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구현은 계산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음과 같이 단일 수식에서 LET 함수를 사용하여 동일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ET(len,LEN(B4),chars,MID(B4,SEQUENCE(len),1),rnd_order,SORTBY(SEQUENCE(len),RANDARRAY(len)),new_chars,SORTBY(chars, rnd_order),PROPER(CONCAT(new_chars)))


MESCIUS 제품의 RANDARRAY

RANDARRAY 함수는 다음과 같은 MESCIUS 스프레드시트 컨트롤과 컴포넌트에서 지원됩니다.





지금 바로 Spread.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spnet.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