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WPF FlexGrid 데모프로젝트 문의드립니다. > Q&A | 토론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Q&A | 토론 - WPF

WPF WPF FlexGrid 데모프로젝트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chany 작성일 2022-06-21 22:11 조회 1,767회 댓글 3건
제품 버전 : ComponentOne Enterprise
컨트롤 이름 : WPF FlexGrid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c# 언어를 사용하여 WPF 어플리케이션 개발하려합니다.

개발환경은 VS2017, SQL Server, ComponentOne은 4.5.2 버전입니다. 

추후, RestAPI를 사용하여 CRUD까지 계획에 있습니다.


WPF FlexGrid 그룹화 Demo를 보고 따라하다 궁금한 점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1. demo 프로젝트에서 데이터가 어떤 형식으로 flexgrid에 뿌려지는지 모르겠습니다.

collection 형식으로 customer라는 클래스에 담긴 객체를 받아 뿌려지는 것으로 보이는데 demo코드상에서는 확인이 힘들어 문의드립니다. 또한 ObservableCollection<Customer>().GroupDescriptions 객체도 어디서 파생된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2. demo 프로젝트의 디자인 패턴은 MVVM 패턴인가요? 

(사실, WPF를 처음 접하다보니 WPF의 최적화 된 패턴이 MVVM패턴이라는 것을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MVC 패턴으로 DataSet을 만들어 DataGrid에 보여주듯 FlexGrid에서도 보여지는게 가능한지요?

샘플 코드를 찾아보았으나 모두 MVVM 패턴으로 VS ADO.NET Entity Data Model을 통해 Table, View, SP를 연동하는 방식이었습니다. 


3. 데이터 바인딩을 통하여 flexgrid에 보여준 뒤 flexgrid에서 셀 수정 혹은 삭제를 통하여 DB에 적용을 하려합니다.

가능할까요? 


자세하게 나와있고 구동이 되는 샘플 코드 또는 따라 할 수 있는 영상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GCK폴님의 댓글

GCK폴 작성일

안녕하세요 그레이프시티입니다.

정확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현재 참조하고 계시는 샘플 프로젝트가 어떤것인지 여쭤봐야 할것 같습니다. 
아래의 위치에 있는 프로젝트를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C:\Users\[USER]\Documents\ComponentOne Samples\WPF\v4.5.2\C1.WPF.FlexGrid\CS\GroupPanel

감사합니다.
그레이프시티 드림

chany님의 댓글

chany 작성일

ComponentOne Demo Explorer의 WPF Edition 중 FlexGrid 예시 참고중입니다.

현재 SampleEntity 클래스 생성 및 ObservableCollection<SampleEntity> 객체를 만들어 소스코드로 FlexGrid에 바인딩까지 진행했습니다. 

다만, FlexGrid의 속성값 중 IsEnable = true 설정과 Column 속성 중 IsReadOnly = false 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셀 수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다른 질의응답에 flexgrid의 style도 코드상 재설정해야한다해서 FlexGrid.Style = new System.Windows.Style() 후 Column을 생성하고 바인딩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같이 진행을 해도 셀 수정이 되지 않아 고충이 있습니다. 

chany님의 댓글의 댓글

chany 작성일

계층데이터로 TreeGridView 형태를 띄는 과정 중 GroupRow의 IsReadOnly 속성 false값으로 설정하니 editing이 가능해졌습니다. 추가로 아래 소스코드 참고하고 있습니다.

GitHub - GrapeCity/ComponentOne-WPF-Samples

1 답변

WPF Re: WPF FlexGrid 데모프로젝트 문의드립니다.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채택채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GCK폴 작성일 2022-06-30 11:13 댓글 0건

본문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그레이프시티입니다.



답변이 많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1. Flexgrid는 IEnumerable을 지원합니다. 즉, flexgrid에 개체 목록 또는 컬렉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ObservableCollection<Customer>는 추가, 제거 또는 업데이트와 같이 컬렉션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View에 알리는 Customer 개체의 컬렉션입니다.


2. WPF는 MVVM 아키텍처를 따릅니다. MVVM 아키텍처에서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것이 좋은 접근 방식입니다. DataSet에서는 Collection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ItemsSource를 업데이트하여 Flexgrid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3. 가능합니다. PropertyChanged 통해서 flexgrid의 모든 수정 셀에 대해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샘플 프로젝트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프시티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