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ActiveX VSFlexGrid를 사용하는 32bit Excel에서 M365 VSFlexGrid로 VBA userForm에 그리드 사용법 문의 > Q&A | 토론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Q&A | 토론

ActiveX ActiveX VSFlexGrid를 사용하는 32bit Excel에서 M365 VSFlexGrid로 VBA userForm에 그리드 사용법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skyboy1983 작성일 2024-04-01 12:02 조회 34회 댓글 0건
제품 버전 : ComponentOne VSFlexGrid 8.0 Active X
컨트롤 이름 : VSFlexGrid 8.0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엑셀 2010(32bit) 에서 VSFlexGrid 8.0을 사용하여 VBA userForm에 VSFlexGrid를 사용하는 엑셀 파일이 있습니다.


이 Excel 파일을 M365 엑셀로 전환을 위하여 평가판으로 전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2bit에서 64bit로의 Excel VBA 소스를 수정해가며 진행하고 있는 중인데 


위의 그림 처럼 형식이 일치 않는다는 에러가 발생해서 문의 드립니다.


위의 오류처럼 해당 부분등이 지원을 통해 해결이 된다면 제품을 구매하고자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 답변

ActiveX Re: ActiveX VSFlexGrid를 사용하는 32bit Excel에서 M365 VSFlexGrid로 VBA userFo…

추천1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채택채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폴 작성일 2024-04-01 13:25 댓글 1건

본문

안녕하세요 메시어스 입니다.


올려주신 내용으로 짐작컨데 현재의 문제는 64비트를 올바로 지원하지 않는 것에 대한 문제로 보여지신다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그러시다면 혹시 사용중이신 버전은 언제 구매하신 버전이실까요?

현재 최신 버전 기준으로 VsFlexGrid는 64비트를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매일이나 또는 주문번호를 알려 주시면 그에 맞는 안내를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에러에 대한 부분을 저희가 재현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보여주신 스크린 샷만으로는 정확히 어떠한 형식이 일치하지 않는지 짐작이 가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좀더 디버깅해봐 주시거나 또는 재현이 가능한 간단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내주시면 저희편에서도 문제를 재현해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댓글목록

skyboy1983님의 댓글

skyboy1983 작성일

안녕하세요.

답변 잘 받았습니다.

해당 사진은 M365 64bit Excel에서 평가판 VSFlexGrid 8.0을 제 PC에 Install 후 전환 테스트를 진행하는 사진입니다. 기존 32bit Excel의 VSFlexGrid는 2008년도 경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해당 엑셀 파일을 M365 엑셀 파일로 사용하기 위해서 VBA코드를 수정하는 중 평가판으로 다운 받은 VSFlexGrid8.0(OLED/Unicode)를 M365엑셀에 참조로 등록하고 기존 방식대로 그리드에 나타내려고 하는 부분입니다. 

call ViewGrid 함수 노란색 부분에서 형식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여 ADO Recordset을 VSFlexGrid에 나타나는 방법이 예전 ActiveX(2008년)경의 사용법과 달라진 것인지에 대해 문의를 드렸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ctiveX Re: ActiveX VSFlexGrid를 사용하는 32bit Excel에서 M365 VSFlexGrid로 VBA userFo…

추천1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폴 작성일 2024-04-01 14:45 댓글 2건

본문

안녕하세요 메시어스 입니다.


먼저 국내에서는 ActiveX의 제품에 대한 전문 담당자는 없기 때문에 최대한 내용을 확인 후 개발팀담당자에게 전달하려 합니다. 또한 코드 일부분만으로는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하는데에 한계가 있는 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으로만 봤을 때 ViewGrid에 호출되는 인자값인 itemRs까지는 동일하게 잘 넘어오는 것일까요?

그리고 그것은 자체적으로 생성된 인자값일까요?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댓글목록

skyboy1983님의 댓글

skyboy1983 작성일

안녕하세요.
itemRs까지는 정상적인 Recordset입니다. ADODB.Recordset으로 안에는 값도 확인이 됩니다.
Private Sub GetTestList()의 Call ViewGrid(fga, itemRs) 'VSFlexGrid, Recordset 
호출하면 아래의 Private Sub ViewGrid(pVs As VSFlexGrid, pRs As Recordset)함수에 받게 되어 있는데
VBA 오류로 Call ViewGrid 호출 부분이 노란색으로 디버깅이 되며서 형식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MESCIUS폴님의 댓글의 댓글

MESCIUS폴 작성일

안녕하세요 메시어스 입니다.

네 그러시다면 해당 내용만으로 원인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나 파악이 쉽지 않을것 같아서 전화를 부탁 드립니다.
저희 대표 번호 1670-0583번으로 연락을 한번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어스 드림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