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Visual Studio 2022를 사용하여 .NET Datagrid에서 CSV 데이터를 로드하는 방법 > 온라인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온라인 스터디

Winforms윈폼 Visual Studio 2022를 사용하여 .NET Datagrid에서 CSV 데이터를 로드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2-22 14:55 조회 303회 댓글 0건

본문

ADO.NET 또는 Entity Framework Core를 사용하여 CSV 파일에서 CRUD 작업을 지원하는 ComponentOne의 2022v3 버전이 포함된 CSV DataConnector 데이터 서비스 API를 소개했습니다.


Visual Studio Server Explorer를 통해 CSV 데이터에 연결하고 SQL 또는 쿼리 작성기를 사용하여 쿼리를 만들어 필요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CSV 데이터에 연결하고 디자이너만 사용하여 한 줄의 코드도 작성하지 않고 양식에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새로운 Windows Form App 프로젝트 만들기


CSV 표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해 당사의 주력 그리드 컨트롤인 "FlexGrid"를 사용하겠습니다.

따라서 Visual Studio 2022에서 새로운 Windows Form App 프로젝트를 만들고 도구 상자에서 FlexGrid 컴포넌트를 Form Designer로 끌어옵니다.



CSV 데이터 소스 연결


다음 단계에서는 Visual Studio의 Server Explorer 창을 사용하여 CSV 데이터 소스 연결을 만들겠습니다.


Server Explorer 창에서 모든 C1DataConnectors 서비스 컴포넌트를 보려면 먼저 ComponentOneControlPanel을 사용하여 여기에 제안된 대로 데이터 서비스의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는 CSV 데이터 연결을 설정하는 데 필요합니다.

  1. Visual Studio에서 보기 -> 서버 탐색기로 이동하여 "서버 탐색기" 창을 엽니다.

  2. 서버 탐색기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연결"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연결 추가" 창이 열립니다.

  4. 데이터 소스 옵션 옆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데이터 소스 변경" 창이 열립니다.

  5. "C1 CSV 데이터 소스"를 데이터 소스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연결 추가" 창이 열립니다.

  6. CSV 파일의 위치를 Uri 속성으로 설정합니다.

  7. "연결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CSV 데이터 연결을 빌드하는 작업이 모두 잘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8. 모두 문제 없이 작동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서버 탐색기에서 새로운 데이터 연결 "C1 CSV"를 표시합니다.

  10. 데이터 연결에서 항목을 확장하여 CSV 표로 이동하고 "데이터 검색" 옵션을 선택하여 모든 레코드를 확인합니다.



CSV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 집합 만들기


이제 CSV 데이터 소스 연결을 설정했으며 연결된 CSV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여 데이터 집합을 만들어 FlexGrid에 바인딩하겠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데이터 집합 항목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2. 데이터 집합 디자이너를 엽니다.

  3. "C1 CSV" 데이터 연결에서 데이터 집합 디자이너로 표를 끌어서 놓습니다.

  4. DataAdapter가 있는 데이터 표가 데이터 집합에 추가됩니다.

  5. 표시하지 않으려는 열은 제거하도록 데이터 표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FlexGrid로 바인딩


이제 데이터 표와 함께 데이터 집합을 준비했으며 마지막 단계는 다음 단계에 따라 FlexGrid에 바인딩하는 것입니다.


  1. FlexGrid 디자이너의 스마트 버튼을 사용하여 데이터 소스 선택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2. 데이터 소스 선택 옵션 앞에 있는 버튼을 눌러 드롭다운을 엽니다.

  3. 드롭다운에서 "기타 데이터 소스" 노드를 확장합니다.

  4. 그런 다음 "프로젝트 데이터 소스" 노드를 확장합니다.

  5. 방금 만든 데이터 집합을 선택합니다.

  6. 디자이너가 데이터 집합의 인스턴스와 BindingSource를 만들어 FlexGrid에 할당합니다.

  7. Binding Source의 DataMember 속성을 표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FlexGrid가 이미 BindingSource에 바인딩되어 있으므로 DataMember를 설정하는 즉시 FlexGrid는 아래 GIF와 같이 데이터 테이블의 열을 표시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결과 그리드가 아래 GIF와 같이 표시됩니다.


지금 ComponentOne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C1CSV Data Connector의 Visual Studio 통합을 사용하여 CSV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로 데이터 그리드를 바인딩하도록 위에 제공된 단계를 시도합니다.


C1 컨트롤 및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기술지원 포털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