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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인증(액티베이션) 에러와 해결방법 >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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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nentOne

FAQ

제품설치 및 실행 라이선스 인증(액티베이션) 에러와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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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2-28 14:47 조회 424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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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프시티로부터 받은 라이선스 키는 컴포넌트원(ComponentOne)의 그리드, 차트, 입력, 리포트 등의 다양한 UI 컨트롤을 활성화는데 사용됩니다. 

개발자 PC에 라이선스가 인증이 되면, 개발자는 제약 없이, C1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트롤들을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고 정식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사용자분이 라이선스를 인증하는 과정에서 인증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를 받아 저희 쪽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컴포넌트원(C1)의 라이선스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라이선스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 안내" 글을 확인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으로 라이선스 인증 시, 많이 발생하는 에러와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대표적으로 라이선스 인증 시에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슈1.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 인터넷 연결이 없는 상태 또는 내부망에서 인증하고자 하는 경우.


이슈2. 2020V1이하 버전 라이선스 키의 인증 방법이 변경되었어요.

> 최신 인스톨러를 통해 구버전(2020V1 이하)을 설치하고 구 라이선스 키로 인증하는 경우.


이슈3.구매하신 제품을 설치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 구매한 제품과 라이선스 인증하고자 하는 제품이 다를 경우.


이제 각각의 경우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슈1.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컴포넌트원(C1) 제품을 액티베이션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환경이어야 합니다.

만약,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회사 내부망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에러화면이 나타납니다.


에러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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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방법


네트워크 이슈로 라이선스 인증이 어려울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1. 인터넷 연결 확인


물리적으로 사용하시는 PC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지, 혹은 외부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상테인지를 확인하고, 이를 수정합니다. 이후에 다시 온라인 상태에서 라이선스 인증을 시도합니다.


방법2. 오프라인 활성화


​만약,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환경이거나, 회사 정책으로 내부망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오프라인 인증을 통해서 라이선스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인증 방법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라이선스 인증 관리를 위해, 권장하지는 않지만, 불가피한 경우 사용가능합니다.


컴포넌트원(C1) 오프라인 라이선스 인증 및 해제






이슈2. 2020V1이하 버전 라이선스 키의 인증 방법이 변경되었어요.


2020년 9월에 출시된 ComponentOne(이하 C1) 2020V2 버전부터 전 제품의 키 체계를 통합하고자 기존에 문자+숫자 조합에서 숫자 기반의 라이선스 키로 체계를 변경하였습니다. 


  • 2020v2 버전 이상 : 숫자로만 구성된 라이선스 키  - 최신 버전 라이선스
  • 2020v1 버전 이하 : 문자 + 숫자로 구성된 라이선스 키 - 구 버전 라이선스


일반적으로 최신 버전을 구매하여 설치하고 인증하시는 경우에는 문제 없이 인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새롭게 변경된 최신 인스톨러(2020V2이상)를 통해서, 이전에 사용하시던 구버전(2020V1 이하) 제품을 설치하고 인증하고자 하는 경우, 키 체계의 변화로 번거롭지만 추가 인증이 필요합니다.


*컴포넌트원의 최신 인스톨러를 통해서, 구버전의 제품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의 라이선스 키(문자+숫자조합 키)를 통해서 인증을 시도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라이선스가 없다는 에러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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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방법


2020V1 이하 구버전 라이선스 키 사용 시, 제품을 설치하는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며, 

C1 설치 완료 후 C1컨트롤 패널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1. C1 컨트롤 패널을 실행한 후, 라이선스 탭을 클릭하여 최신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2. 제품 탭의 도구를 클릭한 후, 라이선스 액티베이션 메뉴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4. 팝업 창에 하위 버전 라이선스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5. "예" 버튼을 클릭하면 하위 버전 라이선스도 인증이 완료됩니다.
  6. 화면에 표시된 창에서 시리얼 넘버 우측의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인증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라이선스 활성화/비활성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서 글과 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슈3. 구매하신 제품을 설치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컴포넌트원(C1)은 모든 닷넷 플랫폼을 지원하는 "Enterprise 버전"과 단일 닷넷 플랫폼을 지원하는 "개별 닷넷 버전"이 있습니다. 


각 제품 에디션 마다 발급되는 제품키의 종류가 모두 다르며, 만약, 구매하신 제품과 설치하신 제품이 다른 경우, 라이선스 인증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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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방법


먼저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매하신 제품과 설치(사용)하실 제품이 동일한 Edition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인증 라이선스 키 유형 선택 시 반드시 구매하신 제품과 동일한 Edition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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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인 문의는 ComponentOne Q&A | 토론 게시판을 통해 남겨 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라이선스 관련 문의 시, 라이선스 키 정보는 절대로 다른 사용자에게 공개하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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