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FlexPivot 소개 - WPF를 위한 새로운 피벗 그리드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FlexPivot 소개 - WPF를 위한 새로운 피벗 그리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4-09 13:58 조회 4,319회 댓글 0건

본문

ComponentOne 2020 v3 릴리스에는 WPF 및 WinForms 버전용 .NET 5 데스크톱 컨트롤의 공식 릴리스를 비롯해 크게 변경된 여러 가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NET 5가 주로 사용될 것이므로 ComponentOne은 새 프레임워크에 컨트롤을 도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현재 .NET 5와 호환되는 여러 ComponentOne 컨트롤 중에서 2020 v3 릴리스는 WPF .NET 5용 신규 FlexPivot 컨트롤을 소개합니다. 새 컨트롤은 기존 C1Olap 컨트롤의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엔지니어링한 버전입니다.


WPF용 FlexPivot 소개

FlexPivot은 강력한 분석 도구이며, Excel 피벗 테이블과 유사하게 피벗 테이블의 필드 목록에서 선택한 필드에 따라 특정 데이터 보기를 제공합니다.

UI 기반 컨트롤인 FlexPivot은 대량의 정보를 분석하고 교차 표 형식으로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FlexPivot을 이용해 수백만 개의 데이터 행을 밀리초 단위의 시간 내에 처리 및 집계하고 여러 데이터 소스를 단일 및 다중 차원 피벗 테이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FlexPivot 컨트롤 표

위 이미지는 사용하기 쉬운 FlexPivot 컨트롤로 판매 데이터를 표 형식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새 FlexPivot은 C1Olap에서 나온 것이므로 두 분석 컴포넌트가 서로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새 FlexPivot과 이전 C1Olap 간 비교

2020 v3 릴리스부터 새 FlexPivot이 메인 분석 컨트롤로서 C1Olap을 대체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FlexPivot은 기존 C1Olap 컨트롤의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엔지니어링한 버전입니다. 따라서 둘 다 피벗 패널, 피벗 차트, 피벗 그리드라는 세 가지 주요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 다 FlexGrid에서 확장된 것이지만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데이터 그리드인 FlexPivot은 C1Olap에서 사용되던 이전 C1Chart 대신에 차트 작성 요구 사항을 위한 ComponentOne의 메인 컨트롤인 FlexChart를 사용합니다. 또한 처리 성능 향상을 위해 C1Olap에서 사용되던 내부 OLAP 엔진 대신에 새 컨트롤에서는 C1DataEngine을 사용합니다.

마이그레이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새 FlexPivot에는 이전의 C1Olap과 유사한 API가 있는데, 컨트롤 이름과 네임스페이스/라이브러리에는 몇 가지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

C1.WPF.Olap → C1.WPF.PivotC1.WPF.Olap.C1OlapPage →

C1.WPF.Pivot.FlexPivotPageC1.WPF.Olap.C1OlapGrid →

C1.WPF.Pivot.FlexPivotGridC1.WPF.Olap.C1OlapChart →

C1.WPF.Pivot.FlexPivotChartC1.WPF.Olap.C1OlapPanel →

C1.WPF.Pivot.FlexPivotPanelC1.Olap.C1OlapEngine → C1.FlexPivot.C1FlexPivotEngine

새 FlexPivot과 이전 C1Olap 간의 차이점을 알아보았으므로 이제 새 FlexPivot 컨트롤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FlexPivot WPF의 핵심 기능

새 FlexPivot은 사용자 정의 가능한 많은 기능을 기본 제공하여 다양한 데이터 분석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FlexPivot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목록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현대적인 스타일의 데이터 시각화

FlexPivot은 데이터 보기 및 차트 보기와 같은 다양한 분석 보기를 통한 데이터 시각화를 지원합니다. 차트 보기를 선택하면 피벗 데이터가 차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차트 작성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FlexPivot은 최신 차트 컨트롤인 FlexChart를 사용합니다.

FlexChart는 세련된 외관을 갖춘 ComponentOne의 .NET 메인 차트 작성 컴포넌트(2016년부터 시작)이며 기존 C1Chart 컨트롤보다 속도가 더 빠릅니다. 뿐만 아니라 FlexChart를 차트 작성 컴포넌트로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DirectX 렌더링 지원으로 성능 향상

  2. 80개 이상의 차트 유형 지원

  3.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무엇보다 복합 차트, 여러 보조 축, 범례 토글 지원

FlexPivot 차트 보기

위 이미지는 판매 데이터를 국가별, 영업자별로 보여주는, FlexPivot을 이용한 차트 보기입니다.

C1Olap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는 피벗 페이지 차트 메뉴를 통해 차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발자가 별도의 C1FlexPivotChart 컨트롤을 사용해 사용자 정의 UI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처리 성능

FlexPivot은 강력한 데이터 엔진인 C1DataEngine 위에 구축되었으므로 가볍고, 빠르며, 대량의 데이터 소스를 처리할 때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C1DataEngine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데이터 집합을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초도 안 되는 시간에 최대 수억 개의 레코드를 처리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엔진은 집계, 조인, 그룹화, 필터, 단항/이항 연산과 같은 쿼리 작업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개발자는 FlexPivot에서 C1DataEngine을 활용하기 위해 추가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NET 5 지원

Microsoft는 .NET Core v3.1 이후 앞으로는 .NET 5가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유일한 .NET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개발자 친화적 컴포넌트 제공 분야에서 업계 선두 기업인 ComponentOne은 .NET의 미래인 .NET 5와 호환되는 컴포넌트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새 FlexPivot 도입은 이러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또 하나의 시도입니다.

새 FlexPivot은 .NET 5와 완전히 호환되며, 응용 프로그램을 최신 .NET 프레임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하거나 .NET 5에서 새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경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중 값 분석

새 FlexPivot 컨트롤을 사용해 단일 뷰에서 여러 필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C1FlexPivotFieldList 클래스에는 새로운 속성인 MaxItems가 있습니다. 이 속성을 설정할 때 각 필드 목록(행, 열, 필터, 값)에 몇 개의 필드를 허용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MaxItems 속성을 1보다 높은 값으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값 목록에 여러 필드를 추가할 수 있고 분석은 필드 전체에서 한 번에 수행됩니다.

FlexPivot 여러 필드 하나의 뷰

위 이미지는 FlexPivot을 사용하여 하나의 뷰에서 여러 필드를 분석한 것입니다.

사용자가 행, 열 및 필터 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 필드의 수를 제한하려는 경우 이들 목록에서 MaxItems 속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드 모양 사용자 정의

FlexPivot은 FlexGrid에서 파생된 것이므로 사용자는 조건부 서식을 개별 셀 또는 셀 범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셀의 값에 따라 특정 색으로 셀을 강조 표시함으로써 분석 및 비교 목적으로 데이터를 더 명확히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FlexPivot은 표준 CustomCellFactory 메커니즘을 사용해 셀에 스타일을 적용함으로써 이 기능을 노출합니다.

이 샘플 보기는 ComponentOne 엔터프라이즈/WPF와 함께 설치되는 새로운 제품 샘플인 'FlexPivotExplorer'의 일부로서, '\Documents\ComponentOne Samples\WPF.Net 5\CS\Pivot'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FlexPivot 그리드 보기

위 이미지는 표에서 500보다 큰 값을 연한 녹색 배경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WPF용 FlexPivot의 제한 사항

이전에 C1Olap을 사용했다면 WPF용 FlexPivot에는 다음 몇 가지 기능이 빠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WPF용 FlexPivot은 아직 Cube를 지원하지 않는 .NET 표준 C1 DataEngine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KPI(핵심 성과 지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현재로서는 RangeGroup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이후 버전에서 지원될 것입니다.

도움말: WPF용 FlexGrid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