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페이지 보고서에서 하위 보고서를 사용하는 방법 > 온라인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온라인 스터디

시작하기 페이지 보고서에서 하위 보고서를 사용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6-26 16:12 조회 113회 댓글 0건

본문

첨부파일

페이지 보고서 유형은 청구 내역서, 양식, 카탈로그와 같이 고도로 구조화된 보고서를 만드는 데 탁월합니다. 데이터 영역을 페이지에 직접 배치하기 때문에 모든 항목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코드 또는 치수를 사용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페이지 보고서의 데이터 영역은 크기 및 위치를 유지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런타임에 확장되거나 축소되지 않으므로 결과는 WYSIWYG 보고서와 매우 유사합니다.


샘플 RDLX 보고서 파일은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이번 스터디에서는 두 개의 보고서를 사용하여 인보이스(송장)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템플릿과 매우 유사한 기능을 가진 기본 보고서에는 회사 로고, 날짜, 주소, 지불금과 함께 돌려받을 지불증이 포함됩니다. 하위 보고서 컨트롤은 고객의 구매 세부 정보를 포함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하위 보고서를 사용해 보면, 템플릿을 다른 목적으로도 쉽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5단계를 거쳐 직접 인보이스(송장)를 만듭니다.


1. 템플릿 만들기

2. 하위 보고서 컨트롤 추가

3. 매개 변수 전달

4. 오버플로 해결

5. 하위 보고서가 포함된 페이지 보고서 미리 보기


 

1단계 템플릿 만들기 

여기서 만들 템플릿은 다음과 같은 형태입니다.

하위 보고서를 사용하는 송장

먼저 ActiveReports 디자이너에서 페이지 보고서를 만듭니다. 독립 실행형 디자이너, Visual Studio 통합 디자이너, 최종 사용자 디자이너 중 가장 적합한 디자이너를 선택하세요. 이 예제에서는 독립 실행형 디자이너를 사용하지만, 어느 쪽을 선택하든 프로세스는 매우 유사하게 보일 것입니다.

보고서 탐색기에서 데이터 소스를 추가하여 Reels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한 다음, 'Customers_List' 데이터 집합을 추가하여 원하는 필드에 가져옵니다.

Reels 샘플 데이터베이스를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보고서 탐색기에 데이터 소스 추가


회사 로고를 포함된 이미지로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도구 상자에 있는 이미지 컨트롤, 텍스트 상자 여러 개, 컨테이너를 디자인 화면의 페이지 상단에 배치합니다. 필드 선택 표시기를 사용하여 각 TextBox를 Customers_List 데이터 집합의 필드에 바인딩합니다.


페이지 하단에는 지불증 부분을 위한 컨테이너 컨트롤을 배치합니다. 컨테이너 안에는 회사 로고를 넣고, 텍스트 상자 여러 개를 만들어 회사 주소와 고객의 주소, 계좌번호 등을 배치합니다. 다시 텍스트 상자를 데이터 집합의 각 필드에 바인딩하고 크기를 조정합니다

 

2단계 하위 보고서 컨트롤 추가

도구 상자에서 하위 보고서 컨트롤을 끌어 페이지의 중간에 놓습니다. 컨트롤의 높이와 너비는 페이지 안에 잘 맞게 조정합니다. 이 하위 보고서 컨트롤은 고객의 구매 내역을 나타내는 다른 보고서를 가져오는 데 사용합니다. 이 '하위' 보고서에는 표 형식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하위 보고서 레이아웃


속성 창에서 하위 보고서 컨트롤의 'ReportName' 속성을 사용하여 하위 보고서 컨트롤을 자식 보고서에 바인딩해야 합니다. 그러면 파일 디렉터리에서 보고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단계 매개 변수 전달

하위 보고서가 템플릿에 올바른 고객의 구매 주문을 나열하도록 하려면 매개 변수를 템플릿에서 자식 보고서로 전달해야 합니다. 이 매개 변수는 내역서를 작성하는 특정 판매의 'SaleID'입니다.

먼저 이름이 'SalesID'인 자식 보고서에 숨겨진 매개 변수를 추가한 다음, 자식 보고서에서 쿼리를 수정하여 전달 중인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필터링합니다.

그런 다음 템플릿 보고서로 다시 이동하여 하위 보고서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에서 '매개 변수' 옆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위 보고서 – 매개 변수' 대화 상자가 열리면, 매개 변수를 추가하고 그 값을 Customers_List 데이터 집합의 SaleID 필드로 설정합니다.


매개 변수


참고: 여기 추가하는 매개 변수 이름은 자식 보고서의 매개 변수에 주어진 이름과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4단계 오버플로 해결

마지막 단계는 구매 주문이 하위 보고서 컨트롤의 할당된 공간을 초과하는 경우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하위 보고서 컨트롤이 확장될 수 없으므로 하위 보고서가 잘려서 일부 행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를 해결하기 위해 템플릿에 하위 보고서 컨트롤의 오버플로를 표시할 수 있는 두 번째 페이지를 추가하겠습니다. 디자이너 창의 하단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 페이지를 만듭니다.


새 페이지 만들기


도구 상자에 있는 OverflowPlaceHolder 컨트롤을 페이지 2에 끌어다 놓고, 크기를 늘려서 페이지를 채웁니다.

OverflowPlaceHolder 컨트롤의 이름을 SubReportOverFlow로 변경합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의 흰색 여백을 클릭하여 페이지 2를 선택하고, 속성 창에서 ThrowIfPlaceHoldersEmpty를 true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위 보고서가 공백이거나 비어 있어서 페이지 2로 오버플로할 필요가 없는 경우 페이지 2를 제외합니다.

이제 하위 보고서 컨트롤을 OverflowPlaceHolder 컨트롤에 연결하여 하위 보고서에서 추가 콘텐츠를 표시할 위치를 인식하게 합니다.

하위 보고서 컨트롤을 선택하고 속성 창에서 OverflowName 속성을 SubReportOverFlow로 설정합니다.



 

5단계 하위 보고서가 포함된 페이지 보고서 미리 보기

이제 완성입니다. 미리 보기에서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하위 보고서가 포함된 페이지 보고서

축하합니다. 이제 하위 보고서가 있는 인보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 보세요!

arnet.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테고리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