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10분 내에 Visual Studio Designer 추가 기능으로 .NET 보고서 작성하기 > 온라인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온라인 스터디

시작하기 10분 내에 Visual Studio Designer 추가 기능으로 .NET 보고서 작성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4-17 16:22 조회 162회 댓글 0건

본문

ActiveReports는 .NET 및 JavaScript에서 보고서를 디자인하고 보거나 게시하기 위한 GrapeCity의 완벽한 보고 솔루션입니다. 개발자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디자이너를 통해 대화형 또는 데스크톱 보고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끌어서 놓기 지원 외에도 ActiveReports.NET는 코드 기반 접근 방법과 유연한 API를 지원합니다.

ActiveReports.NET를 사용하면 .NET Core로 크로스 플랫폼 보고를 지원하는 다양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으므로 보고서를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NET로 만든 웹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ActiveReports.NE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NET는 .NET 보고서를 디자인하기 위한 Visual Studio 추가 기능을 제공하고 ActiveReportsJS 도구를 통해 웹 기반 보고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Angular, Vue, React에 대한 통합 지원이 포함됩니다.

ActiveReports.NET를 사용하려면 Visual Studio 통합 디자이너 추가 기능을 사용합니다. 통합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몇 가지 접근 방법으로 보고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끌어서 놓기
  • 코드 기반
  • 스크립트 기반
  • regEx

통합 디자이너에서는 보고서 탐색기를 사용하여 트리 보기에서 보고서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도구 상자 섹션에서 보고서에 대해 다른 컨트롤을 사용하여 다른 보고서 유형을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자습서는 통합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보고서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 사전 준비 사항
  • Visual Studio ActiveReports 추가 기능 설치
  • .NET 프로젝트에 보고서 추가
  • 통합 디자이너 사용
    • 표 만들기
    • 차트 만들기
    • 새 페이지 추가
    • 드릴다운 보고서
    • 보고서 내보내기


.NET 보고서 작성

이 자습서에서는 Kaggle TED Talks 2022 데이터 집합을 사용하여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사전 준비 사항

이 자습서를 완료하려면 다음 사항들이 존재해야 합니다.

  • .NET 프로그래밍에 어느 정도 익숙함
  • 사용하도록 구성된 Visual Studio
  • GrapeCity 계정


Kaggle 데이터 집합 다운로드

이전 섹션의 링크를 사용하여 로컬 시스템에 데이터 집합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Kaggle에 무료로 참여하여 데이터 집합이 압축된 파일에 액세스하세요.

다음으로,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여 실제 데이터 집합을 포함한 쉼표로 구분된 값(CSV) 파일에 액세스해 줍니다.
 

Visual Studio ActiveReports 추가 기능 설치

Visual Studio에서 ActiveReports 추가 기능을 사용하여 ActiveReports 기능에 액세스하게 됩니다.

먼저 Visual Studio를 시작하고 코드 없이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Visual Studio ActiveReports 추가 기능 설치

확장 > 확장 관리를 클릭합니다.

확장 Visual Studio 관리

ActiveReports Visual Studio-통합 디자이너를 검색합니다.

ActiveReports Visual Studio-통합 디자이너

다음으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GrapeCity ActiveReports 다운로드 페이지가 시작됩니다.

ActiveReports.NET 다운로드

그런 다음 이메일을 작성한 후 약관에 동의하고 제출을 클릭하여 30일 무료 평가판용 ActiveReports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는 자동으로 시작되며 GrapeCity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ActiveReports 설치 프로그램을 열어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ActiveReports를 설치할 때 Visual Studio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 아니어야 합니다).

설치하면 ActiveReports와 함께 작동하도록 Visual Studio를 수정해야 합니다.

ActiveReports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약관에 동의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ActiveReports 17 설치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설치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AR17 설치 완료

ActiveReports를 설치한 후 Visual Studio를 다시 시작하고 시작 화면에서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새 .NET 보고서 만들기

새 프로젝트 만들기 대화 상자에서 ActiveReports 17 페이지 보고서 응용 프로그램 템플릿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ActiveReports 17 페이지 보고서 응용 프로그램

ActiveReportsDemo와 같은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ActiveReports를 사용할 수 있는 .NET 프로젝트가 만들어집니다.

새 .NET 보고서 Visual Studio 구성

.NET Core 또는 .NET Framework 환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는 가장 최신 버전이므로 공식적으로 .NET 7.0 사용을 제안합니다.


.NET 프로젝트에 보고서 추가

보고서를 .NET 프로젝트에 추가하려면 ActiveReportsDemo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추가로 이동합니다. 
추가 목록에서 새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항목 추가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NET 프로젝트에 보고서 추가

다음으로, .NET Core > 보고로 이동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는 ActiveReports 옵션을 확인합니다.

ActiveReports 17 페이지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공식 사용자 가이드에서 보고서 유형에 대해 읽을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 17 페이지 보고서

보고서에 "PageReportOne"과 같은 이름을 지정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림에서 30일 무료 평가판이 있다고 알려 줍니다.
계속하려면
 확인을 클릭하세요.

보고서가 프로젝트에 추가되면 데이터 소스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보고서 데이터 소스 .NET

기본값이 DataSource1이더라도 데이터 소스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Kaggle에서 사용할 데이터 집합이 CSV 형식이므로,
 형식은 CSV 공급자를 선택합니다. 
빌드(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CSV 데이터 소스 구성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마법사에서 경로 필드 옆에 있는 소스 섹션에서 열기를 클릭한 다음 압축을 해제한 폴더 내에 있는 CSV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열 구분 기호 목록에서 쉼표를 선택합니다.

CSV 데이터 소스 구성

 섹션으로 이동하고 미리 보기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영역을 열 이름과 각각의 데이터 형식으로 채웁니다. 문자열 데이터 형식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데이터 형식을 올바른 형식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조회수, 좋아요 및 기간은 Microsoft Excel 시트에 있으므로 정수 형식입니다. 열이 제대로 로드되지 않으면 CSV 파일을 열어 새 파일로 저장한 다음 새 파일을 로드해 보세요!

확인을 클릭하여 구성을 저장합니다. 기본적으로 마법사는 연결 문자열을 생성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Path=C:\20221013_ted_talks.csv;Locale=en-US;TextQualifier=";ColumnsSeparator=,;RowsSeparator=\r\n;Columns=talk_id,title,speaker,recorded_date,published_date,event,duration,views,likes;HasHeaders=True

CSV 데이터 소스 구성

확인을 클릭하여 닫습니다.
CSV 데이터 소스에 보고서가 연결됩니다.


통합 디자이너 사용

트리 보기 형식의 보고서 요소를 보여주는 Visual Studio ReportExplorer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ReportExplorer를 표시하세요.

먼저 보기 > 기타 Windows > Report Explorer 17을 클릭하여 보고서 탐색기 창을 표시합니다.

ReportExplorer .NET 표시

이제 Visual Studio 도구 모음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 모음을 확인합니다.
목록에서
 ActiveReports 17을 선택합니다. ActiveReports Designer 도구 모음은 도구 모음 영역에 나타납니다.

ActiveReports Designer 도구 모음 선택

차트, 표 및 기타 보고서 도구를 선택하기 위해 ActiveReports 도구 상자도 필요합니다. 

도구 상자
를 표시하거나 숨기려면 메뉴 모음으로 이동하고 보기 > 도구 상자를 클릭합니다. 
도구 상자가 열립니다.

다음 스크린샷은 해당 환경이 도구 상자, 보고서 탐색기, 도구 상자가 모두 활성화된 환경의 예를 보여줍니다.

도구 상자, 보고서 탐색기, 도구 모음이 모두 활성화된 환경의 예

표 만들기

도구 상자에서 를 선택합니다. 보고서 디자이너로 끌어다 놓아 페이지의 왼쪽 상단 부분에서 위치를 변경합니다. (도구 상자가 Visual Studio에 없는 경우 보기 메뉴에서 선택)

표 .NET 만들기

열을 선택하고 옵션 목록에서 왼쪽에 열 삽입 또는 오른쪽에 열 삽입을 선택하여 새 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표 행 머리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그룹 삽입을 클릭합니다. 
표 - 그룹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그룹 .NET 삽입

일반 탭의  메뉴에서 <식...>을 선택하여 식 편집기를 엽니다.

식 편집기

필드 목록을 확장하고 talk_id를 선택한 다음 삽입을 클릭합니다. =Fields!talk_id.Value 필드는  창에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식 창

문서 맵 레이블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 다음 표 그룹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NET 보고서 표 - 그룹

다음으로, 첫 번째 행의 각 필드에서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하여 표 열에 배치할 데이터 집합 열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집합 열 선택

행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아래에 행 추가를 선택하여 새 행을 추가합니다.

속성 탭에서 열 또는 전체 표를 선택하여 새 스타일 지정을 추가합니다. 
, BorderStyle, BorderColor 등과 같은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 머리글을 끌어다 놓아 각 열의 크기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지 미리 보기 탭으로 전환하여 설정 수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 만들기

도구 상자에서 차트를 찾아 디자인 화면에 끌어다 놓습니다. 차트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막대, 열, 원형, Gantt, 방사형, 깔때기형 및 다른 유형을 비롯하여 표시하려는 여러 유형의 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는 차트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차트의 속성 탭으로 이동하고 도표(컬렉션) 옆에 있는 세 개의 타원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PlotDesigner 컬렉션 편집기가 시작됩니다.
레이블이
 Plot1로 지정된 PlotDesigner 컬렉션 편집기 멤버 목록에서 도표를 볼 수 있습니다.

인코딩 > 범주 >  섹션으로 이동하고 세 개의 타원을 클릭하여 X축을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인코딩 >  섹션으로 이동한 후 세 개의 타원을 클릭하여 Y축을 추가합니다.

차트 만들기


새 페이지 추가

새 페이지를 추가하려면 보고서 탐색기에서 보고서 > 문서 아웃라인을 클릭합니다.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표시된 옵션 목록에서 삽입을 선택합니다.
이 목록에서 페이지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드릴다운 보고서

다음 스크린샷은 보고서를 시연하기 위해 만든 보고서의 샘플 페이지입니다.

드릴다운 .NET 보고서

그래프 .NET 보고서

첫 번째 페이지에는 조회수 및 좋아요 그래프 제목의 섹션이 있습니다. 
도구 모음에서 텍스트 상자 도구로 제목을 만듭니다.
제목 왼쪽에서
 +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래프와 차트가 전환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 표시된 대로 속성 탭에서 표시 여부 탭을 변경합니다.

표시 여부 속성 .NET 보고서


보고서 내보내기

보고서를 내보내려면 보고서를 렌더링하도록 확장으로 제공하는 일부 NuGet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설치하십시오.

먼저 도구 > NuGet 패키지 관리자 > 솔루션용 NuGet 패키지 관리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NuGet - 솔루션 탭이 열립니다.

다음으로, 사용하려는 내보내기 형식에 따라 다음 패키지 중에서 검색합니다.

  • ActiveReports.Export.Excel
  • ActiveReports.Export.Html
  • ActiveReports.Export.Image
  • ActiveReports.Export.Pdf
  • ActiveReports.Export.Word
  • ActiveReports.Export.Xml

공식 문서에서 내보내기 보고서에 관해 자세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 자습서에서는 Visual Studio 통합 디자이너 추가 기능을 사용하여 보고 프로젝트를 빠르게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추가 기능을 설치한 다음 보고서를 프로젝트에 추가하여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표, 차트 및 기타 요소로 보고서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드릴다운하고 여러 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ActiveReports는 사용자 정의를 위한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하므로 보고서를 멋지고 유익하며 대화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 보세요!

arnet.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테고리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