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ActiveReports v15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ActiveReports v15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2-01 10:46 조회 1,015회 댓글 0건

본문


 

ActiveReports 15 릴리스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릴리스는 사용자 친화적인 보고서 디자이너, 기능이 풍부한 컨트롤 및 컴포넌트, 강력한 백엔드 보고 엔진과 함께 서식 있는 보고서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기능 중 몇 가지와 그 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NET 5 지원
  • 표 컨트롤 간소화
  • Tablix 마법사
  • 고급 매개 변수 패널
  • 고급 필터링
  • 개선된 식 구문
  • RDL 보고서의 새로운 페이지 높이 설정
  • 새로운 설치 프로그램


살펴봐야 할 내용이 많으므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보고를 위한 새로운 .NET 5 컨트롤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출처: Microsoft

아시다시피 .NET 5는 .NET Core의 후속 버전입니다. .NET 플랫폼을 통합하기 위한 Microsoft의 첫 릴리스로, 지난달에 릴리스되었습니다. 

LTS(장기 지원)를 제공하는 .NET 6 및 8과 관련해 향후 몇 년에 걸쳐 추가 주요 릴리스가 최소 3회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NET 5는 .NET 플랫폼 통합의 첫걸음인 동시에 응용 프로그램을 단일 exe로 배포할 수 있는 단일 파일 응용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 가비지 수집기 등의 성능 개선, JIT 개선, Blazor 서버 및 WebAssembly 개선 등을 도입한 점이 두드러집니다.


.NET 5에서 ActiveReports를 시작하려면 Visual Studio 16.8 이상이 필요하며, .NET 5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ActiveReports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필요한 도구를 설치한 후 Visual Studio 2019와 통합하십시오.


이 시점에서 새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기존 응용 프로그램을 .NET 5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ActiveReports가 포함된 새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젝트에서 .NET 5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빈 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하거나 ActiveReports에서 제공하는 미리 빌드된 프로젝트 템플릿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기존 응용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NET Core에서 .NET 5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에 관한 단계별 가이드는 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ActiveReports v15의 경우 .NET 5에서 작동하는 데 그 이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웹용 보고서 디자이너의 향상된 기능

다음은 웹용 최종 사용자 보고서 디자이너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입니다.


표 컨트롤 간소화

ActiveReports v15에서는 웹용 최종 사용자 보고서 디자이너로 표 형식의 WYSIWYG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이 획기적으로 간소화되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데이터 집합을 디자인 화면으로 끌어오는 방식으로 데이터 집합에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일부 필드에서만 만든 표가 필요한 경우 원하는 데이터 필드를 선택한 후 디자인 화면에 끌어서 놓는 방식으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도구 상자에서 표를 끌어서 놓고, 필요한 수의 열을 추가하고, 각 열에 데이터 필드를 할당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므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절약됩니다. 


또 다른 중요한 향상된 기능은 디자인 타임에 표 열을 다시 정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디자인 화면에 필드를 몇 개 추가했더니 디자이너에서 이 필드를 이용해 자동으로 표를 만들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제 해당 필드를 다시 정렬하여 열1이 열4와 열5 사이에 오게 하고 싶으면 열1을 원하는 위치로 끌어 놓기만 하면 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해 여러 개의 열을 선택한 후 같은 방식으로 열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전문 기술 지식을 갖추지 않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표 작업을 훨씬 더 쉽게 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표의 “그룹” 패널에 데이터 필드를 끌어 놓으면 해당 필드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그룹화됩니다. 표의 특정 인덱스에서 데이터 필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표가 있는 경우 디자이너의 데이터 패널에서 끌어 놓는 방식으로 열1과 열2 사이에 다른 데이터 필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Tablix 마법사

ActiveReports 15의 새로운 Tablix 마법사로 Tablix 컨트롤 기반의 보고서를 훨씬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Office와 유사한 UI 덕분에 마법사를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마법사의 끌어서 놓기 기능을 통해 데이터 집합(왼쪽 패널)에서 열 그룹, 행 그룹 또는 값 섹션으로 필드를 끌어서 놓을 수 있습니다. 

값 아래에 필드를 배치하면 적절한 집계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해당 필드의 시그마 Σ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아웃 옵션 섹션에서는 합계를 그룹에 추가하고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더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고급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계별 행 그룹은 중첩된 계층 구조 그룹화와 나란히 표시되는 부모-자식 그룹화 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 마법사를 사용하면 여러 수준 그룹화 및 합계, 드릴다운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정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복잡한 피벗 테이블을 클릭 몇 번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선된 식 구문

ActiveReports v15에서는 식을 읽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컨트롤의 런타임 동작 및 모양을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건부 서식, 집계 등에도 사용되는 은 간단한 스크립트와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 버전의 ActiveReports에서 제품의 평균 가격을 계산하려면 =Avg(Fields!Price.Value)와 같은 식을 사용합니다.


v15에서는 훨씬 더 깔끔하고 이해하기 쉬운 {Avg(Price)}를 사용합니다.


고급 매개 변수 옵션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ActiveReports v15에서는 고급 컨트롤 유형을 사용해 사용자 정의 매개 변수 옵션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최종 사용자는 상호 작용할 매개 변수의 모양과 느낌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짜 매개 변수를 달력이나 드롭다운, 심지어 날짜 범위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레이아웃을 사용자 정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최종 사용자가 매개 변수 레이아웃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게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매우 복잡한 고급 매개 변수 패널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GrapeCity의 포괄적인 API를 이용해 최종 사용자의 매개 변수 사용자 정의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고급 필터링

웹용 최종 사용자 보고서 디자이너의 마지막 특징은 고급 필터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고급 매개 변수 사용자 정의와 마찬가지로 여러분과 최종 사용자는 고급 필터를 만들어 데이터 집합 수준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거나 다양한 필터를 특정 데이터 영역 또는 컨트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데이터 필터링 프로세스를 더 간단하고 쉽게 만들기 위한 기능입니다. 따라서 GrapeCity는 매개 변수 값, 지정된 문자열 또는 몇 가지 다른 조건에 따라 복잡한 필터 및/또는 로직 기반 필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단순한 UI를 만들었습니다.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RDL 보고서의 새로운 페이지 높이 설정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길이를 알 수 없는 보고서에 대한 인쇄 작업을 더 잘 처리할 수 있도록 RDL 보고서의 PageSize.Height 속성에 “자동”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소매점 영수증과 유사한 두루마리 용지에 긴 보고서를 인쇄해야 하는 경우를 상상해 보십시오. 이전 버전에서는 런타임에 계산 기능을 사용하면 이 작업이 가능했지만 약간 번거로운 면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높이를 알 수 없는 보고서를 인쇄해야 하는 경우 PageSize.Height 속성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새로운 설치 프로그램

ActiveReports v15에서 설치 프로세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첫째, 설치 프로그램이 훨씬 더 작은 실행 파일로 제공됩니다.

이 실행 파일을 통해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결정하고 설치할 위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ActiveReports와 마찬가지로 샘플은 GitHub에서 쉽게 제공되므로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GrapeCity의 컨트롤 및 라이브러리에 관한 정보를 GrapeCity로 전송하는 GrapeCity 고객 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옵션을 이 실행 파일에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 정보는 제품 내부의 문제를 처리하고 유용성 및 품질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개인 정보나 응용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ActiveReports 컨트롤 및 기능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지 파악하여 더 많은 개발 리소스를 이러한 기능에 집중적으로 투입함으로써 여러분이 더 짧은 기간 내에 더 큰 성과를 얻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 v15의 새로운 기능


ActiveReports 15는 최신 기술, 사용 편의성, 사용자 정의에 초점을 맞춘 획기적인 릴리스입니다.


저는 여러분과 최종 사용자가 ActiveReports 15에서 제공하는 탁월한 경험에 크게 만족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따라서 ActiveReports 15를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았다면 서둘러 사용해 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지 관리 구독이 활성 상태인 ActiveReports 14 사용자는 이 릴리스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사용자도 ActiveReports 15 설치 후 30일 동안 무료 평가판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