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ActiveReports.NET v18 새로운 기능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ActiveReports.NET v18 새로운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 작성일 2024-04-03 09:05 조회 235회 댓글 0건

본문

ActiveReports.NET 18.0의 릴리스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는 연례 주요 릴리스 업데이트이며, 늘 그렇듯이 1년 동안 개선 사항과 최적화 기능이 포함된 두 개의 서비스 팩을 제공합니다.


또, 필요에 따라 그 사이에 핫픽스 빌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래 나열된 새로운 기능과 여러 개선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JS 뷰어 및 웹 디자이너용 테마가 있는 사용자 지정 가능 UI 


ActiveReports.NET 18에는 JS 뷰어와 웹 디자이너 모두를 위한 테마 지원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UI 테마 중에서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 테마를 만들어 응용 프로그램의 미적 요구 사항 및 브랜드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해 보세요.


WebDesigner 및 Js 뷰어 구성 요소에 테마 적용 | WebDesigner API | JS 뷰어 API

JS 뷰어 및 웹 디자이너용 테마가 있는 사용자 지정 가능 UI



WinForms 뷰어 UI 디자인 업데이트 


현대적이고 더 사용자 친화적인 WinForms 뷰어의 디자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고서를 더 유쾌하고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WinForms 뷰어 UI 디자인 업데이트



.NET 8.0 지원 


ActiveReports.NET 18에서는 .NET 8.0을 지원합니다!


최신 .NET 프레임워크와 호환 가능하므로, 개발자가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고 보고서 응용 프로그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생성 및 데이터 바인딩 마법사 


새로운 마법사는 사용자에게 기본 보고서를 생성하는 단계를 안내하고, 구조화된 보고서 생성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로서 신규 사용자나 이용 빈도가 낮은 사용자를 위해 보고서 디자인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데이터 바인딩 마법사


이 마법사는 보고서를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보고서를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에 더 쉽게 바인딩하고 더 매끄러운 보고서 디자인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 바인딩 마법사



웹 디자이너의 마스터 보고서 


웹 디자이너에 마스터 보고서가 도입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재사용 가능한 보고서 템플릿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보고서 디자인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고 여러 프로젝트 간에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의 마스터 보고서



중첩된 JSON/XML 데이터 지원 


ActiveReports.NET 18에서 이제 중첩된 JSON 및 XML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더 복잡한 JSON 데이터 구조를 데이터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최신 웹 API와 복잡한 데이터 모델을 더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중첩된 데이터 집합(JSON 및 XML) | 중첩된 데이터 집합

중첩된 JSON/XML 데이터 지원



WinViewer의 SVG 렌더링 품질 및 성능 개선 


Windows 뷰어 내 SVG(Scalable Vector Graphics) 렌더링의 품질과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사용자 보고서에 SVG 요소가 더 빨리 로드되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효율적인 보고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Visual Studio 프로젝트 템플릿 향상 


새로운 Visual Studio 프로젝트 템플릿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은 이전 버전을 대체하여, 보고서 프로젝트를 더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ActiveReports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 : 데스크톱 환경에 맞게 조정된 이 템플릿은 Windows Forms에서 풍부한 대화형 보고서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ActiveReports ASP.NET Core 응용 프로그램 : 웹 개발자에게 완벽한 이 템플릿은 동적, 서버 측 보고를 위해 ASP.NET Core MVC와 매끄럽게 통합됩니다.


ActiveReports Blazor 서버 응용 프로그램 : Blazor 서버의 기능을 활용하여 대화형, 실시간 보고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세요.


ActiveReports Blazor WebAssembly 응용 프로그램 : Blazor WebAssembly의 최신 기능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 측 보고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세요.



중대형 데이터 집합의 DataEngine 성능 개선


ActiveReports.NET 18에서는 DataEngine을 최적화하여 중간 및 대용량 데이터 집합의 처리 속도를 높여 줍니다.


따라서 보고서를 더 빠르게 생성할 수 있고 다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대기 시간이 단축되어, 도구가 데이터 집약적인 응용 프로그램에 더 적합하게 됩니다.



고급 Tablix 그룹 편집기를 사용한 시각화 향상 


ActiveReports.NET 18의 Tablix 그룹 편집기는 사용자의 상호 작용 방식을 향상하고 그룹 구성원의 계층 구조를 시각화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Tablix 본문 내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행, 열 또는 셀을 선택할 때 편집기는 해당하는 계층 구조를 자동으로 강조 표시하여 그룹 관계를 더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급 Tablix 그룹 편집기를 사용한 시각화 향상



동시 TextBox 업데이트 


ActiveReports.NET의 웹 보고서 디자이너는 이제 식 편집기의 '현재 TextBox 값' 옵션을 통해 여러 텍스트 상자의 동시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이처럼 향상된 기능을 통해 균일한 식을 적용하는 프로세스가 단순화되어, 보고서 디자인의 효율 및 일관성이 크게 개선됩니다.


동시 텍스트 상자 업데이트



RDL 다중 섹션 및 RDL 병합 


RDL(Report Definition Language) 다중 섹션 보고서가 표준 RDL 보고서와 병합되어 보고서 디자인 프로세스가 단순화됩니다.


이제 모든 RDL 보고서에 서로 다른 두 옵션 대신 선택적 다중 섹션 기능이 포함됩니다.



섹션 보고서 웹 디자이너 개선 사항 


웹 디자이너의 섹션 보고서 기능이 향상되어 유용성 및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웹 환경에서 자신의 보고서를 더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디자인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탐색기의 그룹 헤더/푸터 이름 :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고서 탐색기에서 헤더 및 푸터에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고서 구성이 개선되고 여러 그룹화 수준을 통해 복잡한 보고서를 더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반올림 반경 설정 : 이제 사용자는 마우스로 모서리의 반올림 반경을 직접 조정하여 보고서 요소의 스타일을 더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명확한 테두리가 추가된 보고서/페이지/그룹/세부 정보 섹션 구분 : 보고서 디자이너 내에서 여러 섹션을 시각적으로 구분하기 위해 테두리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시각적 신호는 사용자가 신속하게 보고서, 페이지, 그룹, 세부 정보 섹션을 구별하여 보고서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크립트 탭에 이벤트 상자 추가 : 스크립트 탭에 이벤트 상자가 추가되어 사용자가 보고서 이벤트를 위한 사용자 지정 코드를 더 쉽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내 사용자 지정 가능성과 상호 작용이 향상됩니다. 



InputFieldText 및 InputFieldCheckBox 추가 : 이 새로운 컨트롤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텍스트 입력 필드와 체크박스를 보고서에 직접 통합하여 사용자 입력을 파악하기 위한 대화형, 동적 보고서를 더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컨트롤의 SVG 지원 : 이제 섹션 보고서의 그림 컨트롤에서 SVG(Scalable Vector Graphics)가 지원되므로 사용자는 SVG를 통합하여 해상도에 독립적인 고화질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RDLX 보고서의 데이터 소스 지원 확장


ActiveReports.NET 내 데이터 연결성 및 유연성을 향상하기 위해, 새로운 여러 기본 제공 데이터 소스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보고서 작성자는 이제 RDLX, 페이지 및 대시보드 보고서를 다음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 MySQL: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픈 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중 하나의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 PostgreSQL: 안정성과 강력함으로 알려져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활용해 보세요!

  • Excel: Excel 파일의 데이터를 직접 가져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를 보고서에 원활하게 통합해 보세요!



날짜 시간 매개 변수의 형식 속성


이 새로운 속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날짜 시간 매개 변수의 표시 형식을 지정하여, 날짜 및 시간 데이터가 보고서에 표시되는 방식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날짜 시간 매개 변수의 형식 속성



탭 순서를 사용하여 PDF 내 편집 가능 필드의 탐색 개선 


ActiveReports.NET 18에 InputField 컨트롤의 새로운 TabIndex 속성을 통해 PDF 양식 내 편집 가능 필드의 탭 순서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탐색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Tab 키를 사용하여 한 필드에서 다른 필드로 이동하는 구체적인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양식 이용 가능성이 향상되고 PDF 문서의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이 개선되었습니다.


InputField(페이지/RDLX 보고서) | InputField(섹션 보고서) | InputFieldCheckBox(섹션 보고서)



ActiveReports.NET 웹 통합을 위한 ASP.NET 미들웨어 개선


ActiveReports.NET 18의 ASP.NET 미들웨어가 향상되었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ActiveReports.NET 웹 구성 요소의 통합이 간소화되었습니다.


보고 기능을 웹 응용 프로그램에 포함하는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어, 더 매끄럽고 더 효율적인 개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WebDesigner 응용 프로그램 | Js 뷰어 응용 프로그램 | Blazor 뷰어 응용 프로그



Windows 디자이너 및 미리 보기에서 휠을 Shift+스크롤하여 가로 스크롤


Windows 디자이너 및 미리 보기 모드 내에서 탐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가로 스크롤 막대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더 편리하게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뷰어에서 인쇄 버튼이 클릭될 때 프린터 이름을 지정하기 위한 API 추가


뷰어에서 인쇄 버튼이 사용될 때 개발자가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프린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쇄 프로세스를 더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인쇄 작업을 간소화하여 최종 사용자 경험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NET 17에서 ActiveReports.NET 18로의 모든 혁신적인 변경 사항 목록은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 보세요!

arnet.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