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마스터 리포트를 사용하는 방법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블로그 & Tips

C#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마스터 리포트를 사용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10-10 09:27 조회 196회 댓글 0건

본문

보고서 생성 분야에서 효율성과 일관성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업계 최고의 리포팅 툴인 ActiveReports.NET에서 보고 프로세스에 순서를 부여하는 기능인 마스터 리포트가 도입되었습니다.


여러 보고서에 공통 요소를 손쉽게 유지 관리하는 동적 템플릿을 만들어 보세요.


마스터 리포트는 리포팅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세련되면서 통일된 모양을 보장합니다.

이는 여러분과 여러분이 속해 있는 팀에 도움이 될 획기적인 기능입니다. 



마스터 리포트란? 


마스터 리포트는 수많은 보고서에서 로고, 페이지 헤더, 페이지 푸터 등 공통된 요소를 공유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동적 템플릿입니다.


마스터 리포트는 보고서의 템플릿의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이메일, 문서, 보고서 등) 전반에 걸쳐 일관된 디자인을 위한 기초를 제공합니다.


ActiveReports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동적 로드입니다.


정적 템플릿과 달리, 마스터 리포트는 보고서가 실행될 때마다 로드됩니다.

템플릿의 모든 변경 사항이 생성된 보고서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여러분의 워크플로우에서 반복적인 보고서 편집 단계를 제거해 보세요!



스타일 지정 및 데이터 소스 관리 단순화 


마스터 리포트의 또 다른 주요 장점은 스타일 지정 및 데이터 소스 관리를 중앙 집중화하는 기능입니다.


마스터 리포트를 사용하면 제한된 수정 옵션을 포함한 사전 정의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템플릿 편집 권한을 가지는 사용자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브랜드 요소, 디자인 선택 사항 및 스타일을 고정하여 보고서 작성자가 지나치게 자의적으로 편집하는 일이 없도록 제한해 보세요.


마스터 리포트를 사용하면 데이터 소스의 복잡성을 숨겨 오류를 최소화하고 가용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ActiveReports.NET은 데이터 소스를 숨겨 콘텐츠 보고서 작성자에게 단순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ActiveReports.NET를 사용하면 다른 사용자를 잠그거나 숨겨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필요한 리소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리포트 디자인 


마스터 리포트 디자인은 표준 보고서를 작성할 때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따릅니다.


다른 보고서를 작성할 때와 마찬가지로 모든 컨트롤과 코드, 데이터 소스 및 레이아웃 속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친숙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디자인 요소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하는 장점을 추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 차이점은 마스터 리포트가 마스터 리포트를 활용하는 모든 보고서를 대체하면서도, 독립적인 실행이 가능한 독립 실행형 엔터티를 유지한다는 사실입니다.


마스터 리포트의 무결성을 보존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의 수정을 제한하도록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리포트는 RDL(Report Definition Language: 보고서 정의 언어), RDL Multi Section 및 페이지 보고서 유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리포트는 리포트를 .rdlx-master 파일로 저장하는 것처럼 간단히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형식은 보고서에 템플릿으로 쉽게 적용하여 디자인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보고서 메뉴 탭에서 마스터 리포트 드롭다운을 열고 '마스터 리포트로 변환'을 선택합니다.


클릭 두 번으로 RDL 보고서를 마스터 리포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ontentPlaceHolder 컨트롤


RDL 보고서에서 마스터 리포트로 전환할 때, 도구 상자에 ContentPlaceHolder 컨트롤이라는 유용한 도구가 표시됩니다.


이 컨트롤은 마스터 리포트에 연결된 콘텐츠 보고서를 작성/편집하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영역을 정의합니다.



콘텐츠 보고서 작성 


마스터 리포트를 작성하고 하위 보고서의 콘텐츠를 저장하기 위해 ContentPlaceHolder 컨트롤을 추가한 후, 콘텐츠 보고서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리포트에 의해 적용되는 제한 사항을 제외하면, 콘텐츠 보고서의 작성은 다른 보통 RDL 보고서의 작성과 같습니다.


RDL 보고서를 콘텐츠 보고서로 전환하려면 보고서 메뉴 탭에서 마스터 리포트 드롭다운을 열고 '마스터 리포트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파일 탐색기 창에서 마스터 리포트 용으로 작성한 파일을 선택하여 함께 연결합니다.


마스터 리포트 블로그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스터 리포트 및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결론 


ActiveReports.NET의 혁신적인 마스터 리포트를 사용하면 보고서를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마스터 리포트는 일관성을 강화하고, 스타일 지정을 단순화하고, 데이터 소스 관리를 간소화하는 동적 템플릿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최고 품질의 보고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적 로드 특성 덕분에 마스터 리포트의 변경 사항이 콘텐츠 보고서에 전달되어 유지 관리에 드는 노력이 줄어듭니다.


브랜드를 표준화하거나, 통합된 디자인을 작성/유지하거나, 모든 기능 보고서에서 시간을 절약하려는 경우 등 어떤 경우에도 마스터 리포트는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