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ActiveReports 필터와 매개 변수 비교 - JavaScript 및 .NET 보고서 도구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블로그 & Tips

ActiveReports 필터와 매개 변수 비교 - JavaScript 및 .NET 보고서 도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11-30 12:19 조회 1,279회 댓글 0건

본문

ActiveReports.NET은 간단한 보고서뿐만 아니라 복잡한 최종 사용자 기반 보고를 위한 뛰어난 리포팅 도구입니다. 매개 변수와 필터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런타임 시 최종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에서 뷰어를 열면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각 필드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개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보고서 매개 변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객 송장 카탈로그에 대한 페이지 보고서를 만들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고객 천 명이 있는데 각 고객에게 각자의 송장을 표시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매개 변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최종 사용자는 자신의 송장이 나타날 때까지 개별 고객의 송장을 하나씩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매개 변수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가 보려는 고객 ID 또는 고객 이름을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 ID 또는 고객 이름을 선택하면 해당 고객의 송장만 표시되어 더욱 원활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입력 없이 백엔드에서 로직이 계산되는 숨겨진 매개 변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개 변수와 필터가 모두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매개 변수와 필터는 동일하지 않나요? 매개 변수와 필터는 유사하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매개 변수를 설정하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레코드를 해당 사용자에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고서 매개 변수를 설정한 경우 해당 매개 변수와 관련된 필터가 없으면 매개 변수가 없는 것처럼 모든 보고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GrapeCity의 NWIND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는 샘플 보고서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디자이너에서 이 내용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샘플 보고서는 GitHub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보고서 탐색기의 "매개 변수"에서 "연락처 이름"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하면 매개 변수가 어떻게 설정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값" 탭을 클릭하고 "시작 쿼리"를 선택하면 매개 변수를 연결할 데이터 집합뿐만 아니라 해당 옵션을 연결할 "값" 필드와 "레이블" 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 필드는 드롭다운 내에서 해당 필드의 레코드를 표시하고, 값 필드는 각 레코드를 해당 값과 연결하므로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옵션은 동일한 필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ActiveReports에서 필터와 매개 변수 비교 및 JavaScript 및 NET 보고서 도구


매개 변수에 보고서 필터 연결

필터는 바로 이 지점에서 사용됩니다. 매개 변수를 선택한 후 데이터가 어떻게 변경되는지 확인하려면 선택한 매개 변수를 데이터에 적용하는 필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특정 컨트롤의 속성 또는 전체 데이터 집합 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 탐색기에서 테이블을 선택하고 "속성" 탭 주위를 살펴보면 "필터"라는 옵션이 보입니다. 이 옵션 내에서 줄임표를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녹색 더하기 기호를 클릭하여 필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식" 필드를 매개 변수로 설정해야 <식...>을 선택하여 식 편집기를 열고 "매개 변수" 아래에 매개 변수를 입력하거나 매개 변수 이름 앞에 @ 기호를 붙여 매개 변수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예: =@[ContactName]). 그런 다음 "값" 필드를 필터링하려는 기준인 필드로 설정합니다(예: =[ContactName]).

ActiveReports에서 필터와 매개 변수 비교 및 JavaScript 및 NET 보고서 도구


이제, 보고서를 미리 보고 드롭다운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한 옵션에 따라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ActiveReports에서 필터와 매개 변수 비교 및 JavaScript 및 NET 보고서 도구

매개 변수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필터가 필요하지만 필터에는 매개 변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매개 변수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만들려는 필드 또는 식을 기준으로 전체 데이터 집합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최종 사용자가 해당 보고서를 봤든지 상관없이 보고서가 완전히 바뀝니다.

블로그 내용을 따라 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ActiveReports 15 문서 - .NET 보고서 매개 변수에서 매개 변수와 필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ActiveReports.NET에서 매개 변수 만들기에 대해 안내했지만 ActiveReportsJS에서도 매개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ARJS 문서 - JavaScript 보고서 매개 변수에서 보고서 매개 변수와 관련된 자세한 도움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지금 바로 ActiveReportsJS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