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조 응용 프로그램에서 .NET 보고서를 사용하는 방법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블로그 & Tips

제조 응용 프로그램에서 .NET 보고서를 사용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9-28 15:05 조회 1,069회 댓글 0건

본문

이 포스팅에서는 제조 응용프로그램에서 ActiveReports.NET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ActiveReports.NET 컨트롤을 사용하면 간단하고 복잡하지 않은 보고서와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정리한, 복잡하지만 눈길을 끄는 보고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조 분야에서는 직원 레코드, 반입/반출 물품, 공정 관리 등에 대한 보고서를 아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NET은 코드 또는 제공되는 디자이너(Desktop, Web, Visual Studio)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품 설치에 포함된 ActiveReports 15 데스크탑 디자이너 또는 독립실행형 리포트 디자이너를 사용할 것입니다. 독립실행형 리포트 디자이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독립실행형 리포트 디자이너의 기본 기능으로 시작하기 위해 직원 성과에 관한 기본 샘플 보고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ActiveReports.NET 15를 설치하려면 AR15 샘플 Github 페이지에서 AR15 샘플 데이터 소스와 데이터 집합을 다운로드합니다.


바탕화면에서 ActiveReports 15 Designer 응용 프로그램을 열어 시작해 보겠습니다. 앱의 왼쪽 상단에 있는 "새로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N을 누른 다음 새 팝업 모달에서 RDL을 선택하여 RDL(Report Definition Language)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NET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보고서(RDL 보고서, 페이지 보고서, XML 기반 섹션 보고서, 코드 기반 섹션 보고서)가 있으며 모든 보고서에는 고유한 사용 사례 및 특징이 있습니다. RDL 보고서는 보고서 내 데이터의 양에 따라 늘어나고 줄어들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GrapeCity 컨트롤이 다음 페이지에서 실행됩니다, 보고서 유형 페이지에서 각 보고서 유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왼쪽에 있는 Report Explorer 섹션으로 이동하여 "데이터 소스" 옵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데이터 소스 추가"를 선택하여 데이터 소스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데이터 소스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다른 팝업 모달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제 이 데이터 소스의 이름을 "Schedule"이라고 지정하고 유형으로 "Microsoft OleDb 공급자(Provider)"를 선택합니다. "연결" 섹션 아래에서 OLE DB 공급자(Provider)로 "Microsoft.Jet.OLEDB.4.0"을 선택합니다. "서버 또는 파일 이름 입력" 상자에서 말줄임표를 클릭하고 SamplesAR15 폴더에서 앞서 다운로드한 "Schedule.mdb" 파일을 선택합니다(SamplesAR15>Data>Schedule.mdb). 맨 아래에서 "확인"을 클릭하여 마칠 수 있습니다.



 


완료한 후에는 "Schedule"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데이터 집합 추가"를 선택하여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 집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데이터 집합의 이름을 "Employees"로 지정하고 "쿼리" 탭으로 이동한 다음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Visual Query Designer를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ScheduleOfTime" 표를 두 번 클릭하면 전체 표에 대한 쿼리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저장"을 클릭하고 "종료"를 클릭하여 데이터 집합 모달을 닫습니다. 이제 작업을 완료했으므로 데이터가 연결되어 보고서에서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에 표 컨트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표 컨트롤을 추가하기 위해 디자이너 왼쪽에 있는 도구 상자 섹션에서 보고서로 표 아이콘을 드래그합니다. 표에는 기본적으로 헤더, 세부 정보 및 푸터, 이렇게 3개 행이 포함됩니다. 행이 3개뿐이긴 하지만 보고서를 미리 볼 때 세부 정보 행을 확장하면 데이터가 모두 표시됩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Employees" 데이터 집합을 확장하고 "EmployeeID" 필드를 표 세부 정보 행의 첫 번째 셀로 끕니다. 그러면 모든 직원 ID(여러 교대 근무조에 배정된 직원 1명)와 데이터를 정리할 기준이 되는 헤더가 추가됩니다. "StartTime" 및 "Comment" 필드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수행하여 세부 정보 행을 작성하고 표를 완전히 채웁니다.


표를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 마우스로 각 열 헤더의 모서리를 끌어 각 열을 더 크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헤더 행에 밑줄을 표시하고 굵게 표시하기 위해 표를 클릭하고 컨트롤 왼쪽에서 헤더 아이콘을 선택하여 헤더 행 전체를 선택합니다. 이때, 페이지 맨 위에 있는 옵션 도구 모음에서 선택하여 텍스트를 원하는 대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각 열 헤더를 클릭하고 동일한 옵션 도구 모음에서 가운데 맞춤을 선택하여 각 행을 가운데에 정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표를 보고서 중앙으로 끈 다음 디자이너 왼쪽 상단에 있는 "미리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결과를 보겠습니다. 여기서 어떤 식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원이 업무를 시작한 경우 각 직원 ID와 업무 중 해당 직원의 메모를 보여 주는 간단하지만 의미 있는 보고서가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컨트롤 및 개념을 보고서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ActiveReports.NET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앞서 다운로드한 샘플을 살펴보십시오. 더 많은 고급 사용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